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박해미 "가만 있지 않겠다" 유튜버 고소 예고…박하선도 "준비 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박해미, 악성 루머 퍼트리는 유튜버 저격
    "구독자 늘리려 십수년 전 이야기"

    박하선도 "저도 고소 준비"
    박해미/사진=변성현 기자
    박해미/사진=변성현 기자
    배우 박해미가 구독자수를 늘리기 위해 문제가 있는 발언을 하는 유튜버들을 상대로 법적인 대응을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박해미는 5일 방송된 SBS 파워FM '박하선의 씨네타운'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박해미는 "유튜브에서 연예인들을 상대로 떠드는 채널이 많다"며 "구독자 수를 늘리려 십수 년 전 이야기를 한다. 참 잘못된 것이라 생각한다"면서 명예훼손으로 고소를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박해미는 "화가 난다"며 "가만히 있지 않겠다고 말씀드리는 것"이라고 거듭 유튜버들에 대한 강력 대응을 시사했다.

    진행자인 박하선 역시 박해미의 말에 공감하며 "저도 준비 중"이라며 "(변호사를) 소개시켜 드리겠다"고 말했다.

    박해미는 1984년 뮤지컬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로 데뷔했고, MBC '거침없이 하이킥'에 출연하며 대중적인 인기를 얻었다. 박하선과도 '거침없이 하이킥'에 출연하면서 인연을 맺었다.

    박하선은 박해미에 대해 "생각보다 되게 여성스럽고 연약하신 면도 있다"고 소개했고, 박해미는 "다들 안 믿을 거 같다"고 말하면서 "제가 박하선 씨를 좋아한다. 참 괜찮은 여자"라고 답해 훈훈한 관계를 엿볼 수 있었다.
    박해미(좌), 박하선/사진=SBS 파워FM '박하선의 씨네타운' 공식 인스타그램
    박해미(좌), 박하선/사진=SBS 파워FM '박하선의 씨네타운' 공식 인스타그램
    이날 방송에서 박해미는 오는 8일 무대에 올리는 연극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 홍보도 했다. 박해미는 "대중적이면서 통속적"이라며 "사랑, 욕망, 추악한 이야기들도 점철돼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대사가 정말 많아서 세 시간 가까이 되는 걸 두 시간으로 줄였다"며 "그래도 대사가 많아 힘들다. 제가 제일 늦게 외웠다"고 고백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 상대역으로 출연하는 고세원, 임강성, 임주환을 언급하면서 "각각 색깔이 다르다"며 "갖고 있는 정서가 달라 힘들다. 세 남자를 같이 상대하려니까 죽겠다"고 말했다.

    제작자로서 해외에 진출하고 싶다는 의지도 드러냈다.

    박해미는 공연 전문 제작사인 해미뮤지컬컴퍼니를 이끌고 있다. 연기자와 제작자, 두 역할을 수행해 왔던 박해미는 2018년 전 남편 황민이 음주운전 상태로 운전을 하다가 동석했던 단원들을 잃으면서 약 1년 동안 활동을 중단하기도 했다. 남편 황민과도 이혼했다.

    박해미는 "배우와 제작자의 차이가 있냐"는 질문에 "배우가 편하다"면서 "배우는 자기 역할만 잘해도 되는데 (제작자는) 그게 아니다. 그래도 다른 매력이 있다"면서 제작을 계속 하고 있는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면서 "제작자로서 해외 진출이 정말 꿈"이라며 "OTT를 통해 세계적으로 우리나라 콘텐츠가 사랑받고 있다. 그 생각을 꾸준히 하고 있고, 작품을 계속 만들고 있다"고 전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김소연 기자
    한경닷컴
    김소연 기자입니다.

    ADVERTISEMENT

    1. 1

      영종도 주차장서 피 흘린 채 발견된 30대 유튜버…현재 중태

      중고차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는 유튜버 30대 남성 A씨가 인천 영종도 한 야외 주차장에서 피를 흘리며 쓰러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29일 인천 중부경찰서에 따르면 A씨는 지난 26일 오후 10시쯤 인천시 ...

    2. 2

      중고차 허위매물 잡던 유튜버, 피습 당했나…"의식 잃고 쓰러져"

      유튜버이자 유명 중고차 딜러였던 A 씨가 의식을 잃고 쓰러진 채 발견됐다. 28일 유튜버 카라큘라는 자신의 유튜버 채널 커뮤니티에 '목격자를 찾습니다'라며 "중고차 유튜버로 알려진 털X카 J대...

    3. 3

      '유튜버 추천 와인' 편의점서 팔았더니…대기업도 놀랐다 [박한신의 커머스톡]

      최근 유통업계에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유명 유튜버와 함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유튜버와 함께 기획한 상품을 내놓는 것입니다. 과거 제품 노출을 통한 간접광고(PPL) 등에 그쳤던 유튜브가 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