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UN의 지속가능발전 목표 달성 모색하는 '청년평화포럼 21'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UN의 지속가능발전 목표 달성 모색하는 '청년평화포럼 21' 개최
    UN이 2030년까지 빈곤·질병·분쟁 등 인류의 보편적 문제와 환경·경제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내세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맞춰 청년 역할을 모색하는 포럼이 열린다.

    한국SDGs청년플랫폼(KYPS)은 10월 2일 대학생과 청년 활동가 100여 명이 참여해 SDGs를 중심으로 한 세계 평화 구축을 논의하는 '청년평화포럼21'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온라인 화상 회의인 줌(ZOOM)으로 열리는 포럼은 한정애 환경부 장관이 축사를 하는 데 이어 1부에서는 '청년이 만들어가는 평화와 SDGs'를 주제로 임정희 KOICA 이사가 특강을 한다.

    이어 개발협력의 핵심축이며 KYPS 3대 분과인 사람(People)·상생번영(Prosperity)·환경(Planet)으로 나눠 발표와 토론이 열린다.

    2부에서는 '핵무기 없는 세계'를 주제로 핵무기와 인류 고찰, 세계시민의식의 청년 목소리를 소개한다.

    3부에서 '평화를 향한 세계 청년 연대'를 목표로 네덜란드, 케냐, 멕시코 등 8개국 청년단체와 온라인으로 평화 활동을 공유한다.

    포럼은 국내외 청년 1천여 명이 참여하는 '청년 평화선언'을 끝으로 마무리한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홈페이지(www.kyps.org)와 SNS 계정(@kyps_sdgs)에서 신청하면 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 앞마당서 반미정권 제거하고 석유 장악…'돈로주의' 신호탄

      “수년간의 방치 끝에 미국은 서반구에서의 우위를 회복하고, 먼로 독트린을 재확인하고 시행할 것이다.”지난달 4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국가안보전략(NSS)을 발표했다...

    2. 2

      中·러 "국제법 위반"…親트럼프 아르헨 "자유 전진"

      미국이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체포하자 국제사회에선 우려가 쏟아졌다. 다만 ‘친트럼프’ 성향 국가는 환영한다는 입장을 내놨다.중국 외교부는 4일 “이번 조치는 국제법과 유...

    3. 3

      마두로와 6세 연상 부인…'마약' 혐의로 美 법정 선다

      미군 특수부대에 체포돼 미국 뉴욕 구치소에 수감된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부인(사진 왼쪽)과 함께 마약 밀매 혐의 등으로 이번주 미국 법정에 설 것으로 보인다.3일(현지시간) CNN과 뉴욕타임스(NY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