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해경, 추석맞아 항·포구 집중 단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해경, 추석맞아 항·포구 집중 단속
    해양경찰청은 추석을 앞두고 수산물 소비 증가에 따라 이달 6일부터 24일(3주간)까지 민생침해범죄 특별단속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주요단속 대상은 △마을어장·양식장·선박 등 침입절도 △장기조업선 선원의 하선요구 묵살, 강제승선 등 인권침해 행위 △선원 구인난을 이용한 선불금 사기 △유통질서를 교란시키는 수산물 원산지 거짓표시 △불량식품 유통사범 등이다.

    해양경찰은 우범선박의 출입항이 잦은 항·포구의 취약시간대에 집중적으로 형사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이번 특별단속에 지방청·경찰서 수·형사, 형사기동정을 동원하며 해·육상 일제 단속을 전개한다.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전국 14개 지원)과 정보를 공유하고, 원산지 위반과 불량식품 가공 유통 사범에 대해서도 합동으로 단속을 실시한다.

    해양경찰청은 지난해 추석 전 민생침해 범죄 특별단속을 벌여 160건 210명을 검거했다. 유형별로는 불법어업(37.1%), 기소 중지자(13.3%), 절도(10.4%), 선불금 사기(7.6%) 등이었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폭염·가을장마' 과일값 올랐는데…추석 차례상 얼마 들까

      올해 추석 차례상 비용은 지난해보다 다소 올라갈 것으로 조사됐다. 1일 가격조사기관인 한국물가정보에 따르면 올해 4인 가족 차례상 비용은 전통시장 기준 27만4500원으로 지난해보다 4000원(1.5%) 높...

    2. 2

      전통시장이냐 대형마트냐…올 추석상 비용 어디가 쌀까

      올 추석 차례상 비용이 지난해보다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역대 최장 기간 장마와 폭염 등 기상 악화를 보였던 작년보다 채소류 가격이 떨어졌지만, 달걀, 닭고기 등을 비롯해 과일류 가격이 오를 것으로 예상돼서다.1일 ...

    3. 3

      해양경찰청, 2021년 하반기 482명 채용 선발

      해양경찰청은 올해 하반기 482명의 직원을 채용한다고 31일 밝혔다.모집 분야와 인원 수는 간부후보생·공채순경 등 306명, 해양경비 및 구조안전 역량 강화를 위해 헬기조종사·특공&midd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