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우디, 쿠페형 SUV 'Q5 스포트백' 출시…6769만원부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Q5 스포트백 콰트로 프리미엄은 7358만원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 사진=아우디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 사진=아우디
    아우디가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Q5의 쿠페형 모델인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오는 6일부터 판매가 시작되는 모델은 Q5라인업 중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쿠페형 SUV모델이다.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와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이번 차량은 스포트백 특유의 숄더 라인과 높게 장착된 리어 범퍼, 크롬 윈도우 몰딩, 파노라믹 선루프 등을 통해 우아한 쿠페형 디자인을 만들었다고 아우디는 소개했다.

    아우디 Q5 스포트백은 두 트림 모두 2.0L 4기통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TDI)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 토크40. 78kg.m의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에 7.6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222km/h,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13km/L다.

    안전·편의사양도 다양하게 적용됐다. 다른 차량과 보행자를 감지해 위험 상황에 경고를 보내는 ‘프리센스 시티’, 사각지대 감지 시스템인 ‘사이드 어시스트’, 크루즈 컨트롤 등이 제공된다. 12.3인치 터치스크린을 갖춘 버츄얼 콕핏 플러스와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등도 갖췄다. 콰트로 프리미엄 트림에는 차선이탈방지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이 추가된다.

    차량 가격은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 6769만6000원,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 7358만6000원이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오세성 기자
    한경닷컴 금융부동산부 오세성 기자입니다.

    재계, 석유화학·중공업, 전자·IT, 자동차를 거쳐 현재는 부동산을 맡고 있습니다.

    현장의 목소리를 담겠습니다.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sesu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출시2년 지나도 대체불가" 美픽업트럭 인기…A/S 걱정 '뚝'

      출시 2년이 지났지만 꾸준한 판매고를 올리는 차가 있다. 한국GM의 대표적 수입 레저용차량(RV) '트래버스'와 '콜로라도'다. 픽업트럭과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 아웃도어 활...

    2. 2

      잘나가던 '세단의 몰락'…그 중심엔 일본이 있었다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지난 100여년간 세계 자동차 시장의 주력 차종이었던 세단이 올해 처음으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에 자리를 내 줄 전망이다.30일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시장 조사업체 IHS마킷은 올해 세계 신차 판매에서 SU...

    3. 3

      캐딜락, 참가만 해도 선물주는 전국 시승 이벤트 개최

      아메리칸 럭셔리 브랜드 캐딜락이 내달 1일부터 2주간 전국 시승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전국 캐딜락 전시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시승 이벤트에서는 지난달 출시한 캐딜락의 간판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에스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