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턴프리미어리츠가 쿠팡과 아마존의 물류센터를 추가로 편입해 1년 만에 상장을 재추진한다. 플랫폼 기업 물류센터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어 이 같은 인기가 상장에도 이어질지 관심을 끈다.

29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마스턴투자운용은 국토교통부를 상대로 국내외 물류센터를 마스턴프리미어 리츠(REITs·부동산투자회사) 자산에 포함하는 내용을 담은 변경 인가 신청 절차를 밟고 있다. 추가 자산은 프랑스에 있는 아마존 물류센터 두 곳과 인천 쿠팡 물류센터 등의 지분증권이다. 기존 자산은 프랑스에 있는 사무용 빌딩인 ‘크리스털파크’다.

물류센터는 아마존이 12년, 쿠팡이 5년간 임차계약을 맺었다. 마스턴프리미어리츠는 해당 자산의 임대수익을 바탕으로 투자자들에게 연 6%대 배당수익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마스턴투자운용은 국토부 인가가 나는 대로 이 리츠의 상장을 신속하게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르면 올 4분기 증시에 입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리츠 투자심리가 살아난 것을 고려할 때 마스턴프리미어리츠가 이번엔 IPO에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고 증권가에선 보고 있다. 올 들어 인플레이션 우려 등으로 증시 상승세가 둔화되면서 리츠를 비롯해 배당주에 다시 자금이 활발히 유입되고 있다.

김진성 기자 jskim102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