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맘편한 임신' 서비스 이용자 온라인 간담회·후기 이벤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맘편한 임신' 서비스 이용자 온라인 간담회·후기 이벤트
    행정안전부는 각종 임신지원을 한 번에 신청할 수 있는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 개선을 위해 이용자 간담회와 이용후기 이벤트를 연다고 28일 밝혔다.

    오는 29일 온라인으로 열리는 이용자 간담회에서는 서비스를 이용한 임산부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개선이 필요한 사항과 서비스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한다.

    이용후기 이벤트는 27일부터 내달 26일까지 진행된다.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을 글로 작성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올리면 우수 후기 등을 뽑아 모바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맘편한 임신은 정부 부처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서비스 제공기관별로 따로 신청해야 했던 임신 지원 서비스를 '정부24' 홈페이지(www.gov.kr)나 주소지 관할 보건소, 주민센터에서 통합 안내·제공하는 것이다.

    지난 4월19일부터 전국에서 맘편한 임신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지난 18일까지 3개월간 이용자 수는 2만184명이다.

    이 가운데 62%는 정부24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했다고 행안부는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노동부, 쿠팡 '산재 은폐' 의혹 수사 착수

      고용노동부가 2020년 쿠팡 물류센터에서 발생한 고(故) 장덕준씨 사망 사건과 관련해, 산업재해 은폐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조사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4일 노동부에 따르면 노동부는 지난 2일부터 쿠팡을 상대로 장...

    2. 2

      BTS 정국 집 찾아가 난동 피운 女…지난달 '접근금지'까지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본명 전정국)의 주거지를 반복해 찾아간 외국인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4일 서울 용산경찰서는 스토킹처벌법 위반 혐의로 브라질 국적 30대 여성 A씨를 검거했다.A씨는 이날 오후 2...

    3. 3

      신정환 "이상민, 룰라 웃돈 받고 팔아…5년 1200만원씩 정산"

      가수 겸 방송인 이상민이 룰라 시절에 정산을 제대로 받지 못했다면서 자신을 언급한 신정환에 반발했다.이상민은 4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팩트체크"라면서 "나도 소속사 가수였는데 내가 누굴 정산해 주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