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턴테이블로 듣는 포크명반…김목인·시와 등 앨범, LP로 제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턴테이블로 듣는 포크명반…김목인·시와 등 앨범, LP로 제작
    국내 모던 포크계에 의미 있는 발자취를 남겼던 음반이 잇따라 LP 음반(Long-playing record)으로 재탄생한다.

    LP 제작사 마장뮤직앤픽처스는 2000년대 이후 모던 포크의 흐름을 만든 앨범을 LP로 제작하는 '리:포크'(RE:FOLK)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포크 음악 축제 '새해의 포크'를 8년째 열고 있는 홍대 라이브 클럽 벨로주의 박정용 대표와 함께 LP로 제작할 앨범을 선정했다.

    첫 앨범은 김목인 정규 3집 '콜라보 씨의 일일'로 다음 달 2일 발매된다.

    이 앨범은 2018년 한국대중음악상에서 '올해의 음반', '최우수 포크-음반' 부문 후보에 오른 명반이다.

    이어 오는 9월 2일에는 시와의 정규 1집 '소요'가 LP로 출시된다.

    2010년 첫 발매된 이 앨범은 싱어송라이터 오지은이 프로듀싱해 포크 팬들에게 호평받았다.

    마장뮤직앤픽처스는 이후에도 여유와 설빈, 이주영, 권나무, 강아솔, 이아립, 김제형, 예람, 윤영배 등 다양한 아티스트의 앨범을 LP로 선보일 예정이다.

    관계자는 "한국 대중음악의 시작이었던 포크 장르를 재조명하기 위해 프로젝트를 시작했다"며 "대중적이진 않지만,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은 포크 음반을 LP로 만나볼 수 있게 하는 데 의의를 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추영우 '미스캐스팅' 우려 딛고 증명…'오세이사' 손익분기점 돌파

      "10kg 가까이 체중을 감량했는데도 건강해 보인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어요. 심장이 너무 잘 뛸 것 같다는 말도 있었죠. 시행착오를 겪었지만 결과적으로는 아픈 연기를 하는 것보다 상대에 대한 감정에 집중했습니다."...

    2. 2

      태연, SM과 재계약…'19년 동행' 이어간다 [공식]

      그룹 소녀시대 태연이 SM엔터테인먼트와 19년 동행을 이어간다.SM엔터테인먼트(이하 SM)는 "소중한 아티스트 태연과 오랜 시간 쌓아온 신뢰와 유대감을 기반으로 또 한 번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태...

    3. 3

      스크린수 적어도 통했다…나비족 꺾은 구교환·문가영

      배우 구교환, 문가영 주연의 영화 '만약에 우리'가 흥행 역주행에 성공하며 박스오피스 정상을 이틀째 지켰다. 개봉 일주일 만에 할리우드 대작 '아바타: 불과 재'를 제치고 1위에 오른 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