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부, 2021 NTIS 콘텐츠 공모전 개최
앞선 영상에서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를 일컫는 NTIS와 NTIS 정보활용 경진대회에 대해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조금 더 쉽게 NTIS에 접근하실 수 있는 공모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NTIS 정보활용 경진대회와 마찬가지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하고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에서 주관하는 2021 NTIS 콘텐츠 공모전입니다.국민들이 NTIS를 어려운 것이 아닌, 친근한 분야로 느낄 수 있도록 창의적인 콘텐츠를 제작해주시면 됩니다.

카드뉴스, 웹툰, 영상 등 다양한 형식으로 NTIS를 알릴 콘텐츠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NTIS 활용 방법, NTIS를 이용하고 싶도록 만드는 홍보 콘텐츠 등 NTIS와 관련된 주제라면 무엇이든 좋습니다. 접수기간은 7월 27일 화요일까지고, 참가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시놉시스, 그리고 콘텐츠 제작물을 함께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결선 진출 시 국민평가가 반영되는 공모전인만큼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NTIS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최대 3명의 팀으로 참가하실 수 있으며, 수상 시 총상금 250만원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또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장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뉴스, 웹툰, 영상 등 콘텐츠 규격을 포함한 자세한 공모 요강은 지금 올콘 홈페이지에서 '2021 NTIS 콘텐츠 공모전'을 검색하시면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