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증권, 소비자 충성도 높은 글로벌 기업 30~50개 담는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 픽테 프리미엄 브랜드 펀드
    삼성증권, 소비자 충성도 높은 글로벌 기업 30~50개 담는다
    삼성증권은 프리미엄 브랜드 기업에 투자하는 ‘삼성 픽테 프리미엄 브랜드 펀드’를 판매 중이다. 이 펀드는 스위스 픽테자산운용의 ‘픽테 프리미엄 브랜드 펀드(Pictet Premium Brands Fund)’에 투자하는 재간접 펀드다. 명품, 스포츠, 레저, 화장품 등 소비재 전반에 걸쳐 일반 브랜드보다 진입장벽이 높고 소비자 충성도가 높은 브랜드 기업에 분산 투자한다. 픽테자산운용은 1805년 제네바에서 설립된 글로벌 운용사로 운용자산은 약 252조원에 이른다.

    이 펀드는 최근 소비자들이 주목하고 있는 기업을 세 가지 기준으로 분류, 투자하고 있다. 첫 번째는 프리미엄 제품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다. 브랜드 가치가 높은 프리미엄 제품은 일반 제품보다 좋은 성적표를 낼 수 있는 가능성이 크다. 일반 상품 사이에서 흔히 발생하는 가격 경쟁도 비켜갈 수 있다.

    두 번째는 레저 분야 기업이다. ‘워라밸(일과 여가 시간 사이의 균형)’을 추구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프리미엄 레저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높아질수록 관련 소비는 향후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다.

    세 번째는 라이프스타일 기업이다.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삶의 방식을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유기농 음식이나 피부관리 등이 관련 산업이다.

    픽테프리미엄 펀드는 세 가지 기준에 해당하는 전 세계 기업 중 약 30~50개 종목에 분산 투자한다. 지난 3월 말 기준 투자 국가는 미국 49%, 프랑스 25%, 이탈리아 6%, 영국 5% 순이다. 이 펀드는 지난해 1월 국내 출시된 이후 지난 4월 말까지 세전 31.8%의 누적수익률을 기록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억눌려 있던 소비 심리가 최근 명품 분야에서 분출되고 있다”며 “삼성 픽테 프리미엄브랜드 펀드는 그중 외부 경제 충격에도 꾸준한 실적을 창출할 수 있는 기업을 발굴해 투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심성미 기자 smshi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KB증권, 인공지능·빅데이터·반도체 등 中기술 기업에 투자

      중국 위안화 가치의 강세가 이어지면서 중국으로의 외국인 자급 유입이 늘어나고 있다. 중국 주요 기술주들이 규제 문제로 주춤한 이후 다시 반등점을 모색하는 분위기다.KB증권은 중국 홍콩 등에 상장된 중국 관련 주식 중...

    2. 2

      신한금융투자, AI 알고리즘이 글로벌 26만개 펀드 분석해 선별

      ‘신한 NEO 인공지능(AI) 펀드랩’은 국내 금융그룹 최초 AI 기반 투자자문사인 ‘신한 AI’의 포트폴리오 자문을 바탕으로 운용한다. 인간의 편견을 배제하고 고도화된 A...

    3. 3

      인플레 우려, 달러화 약세에 금값 다시 상승세…투자 방법은

      올 들어 약세를 보이던 금값이 최근 다시 오르고 있다. 인플레이션 우려에 증시가 출렁이고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까지 변동성이 커지면서 전통적 안전자산인 금에 다시 수요가 몰리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5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