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EU, 백신 공급 지연되자 아스트라제네카 소송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두 번째 소송 AZ에 대한 벌금으로 이어질 수도"
    아스트라제네카/사진=뉴스1
    아스트라제네카/사진=뉴스1
    유럽연합(EU) 행정부인 집행위원회가 백신 공급 지연을 이유로 아스트라제네카(AZ)에 소송을 제기해 이목을 끌고 있다.

    11일(현지시간) EU 집행위 측 변호인은 이날 벨기에 법원에 제기한 소송 심리에서 아스트라제네카 측에 내달 말까지 최소 1억2000만회분의 백신을 배송할 것을 요구했다.

    EU 집행위는 지난 4월 말 아스트라제네카를 상대로 첫 소송을 제기하고 영국에 있는 해당 회사 공장에서 생산된 코로나19 백신을 즉시 EU로 배송할 것을 요구했다.

    이번 두 번째 소송은 아스트라제네카에 대한 벌금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는게 외신들의 전언이다.

    이번 소송의 목적은 백신이 계약대로 배송되도록 하기 위한 것이지만 벌금이 계약 의무 준수에 도움이 된다면 이를 요구할 수 있다고 EU 집행위 대변인은 설명했다.

    앞서 EU 집행위와 아스트라제네카는 올해 초부터 백신 공급 지연 문제로 갈등을 빚은 바 있다.

    김정호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인영, 6월말 미국 간다…통일부 "관련 준비중"

      이인영 통일부 장관이 6월 말 미국 방문을 예정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의 대북 정책 검토가 완료된 가운데 미국과의 대북 정책 조율을 위한 차원으로 보인다. 통일부 당국자는 11일 ...

    2. 2

      '노쇼 백신' 맞으려 했는데…20대에 금지된 AZ 접종한 병원

      부산의 한 병원에서 '노쇼 백신'을 맞으러 온 20대의 신분을 확인하지 않고,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접종한 것으로 알려졌다.11일 부산 사하구에 따르면 지난 3일 부산의 한 병원에서 20대 A씨...

    3. 3

      AZ백신 접종 상주 50대 공무원 사망

      아스트라제네카(AZ)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뒤 사망한 사례가 추가로 발생했다.11일 경북도에 따르면 상주시보건소 공무원 A(52·여·의료기술 6급)씨가 AZ 백신 접종 60여일만인 지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