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시 지능형 기계부품·스마트 조선기자재 집중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시 지능형 기계부품·스마트 조선기자재 집중 지원
    부산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2022년도 스마트 특성화 기반구축 사업' 신규 과제에 지능형 기계부품과 스마트 조선기자재 등 2개 분야가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별 특성화 산업을 집중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지역 전통산업을 경쟁력 있는 신산업으로 탈바꿈시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추진되고 있다.

    부산시는 지난해부터 부산테크노파크, 지역 대학, 연구소 등 혁신 기관과 함께 기술 고도화를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 과제를 발굴해 왔다.

    이번에 선정된 과제 중 '초고압가스 핵심 기자재 산업 기반구축사업'은 동아대를 중심으로 추진된다.

    지역 내 초고압가스산업 기자재 국산화 개발 기업지원 등에 국비 60억원, 시비 26억원, 민자 28억원 등 총사업비 114억원을 투입한다.

    '실물·가상 연계 시뮬레이션 기반 선박 및 해양구조물 기본설계 기술지원사업'은 조선해양시뮬레이션센터, 심해공학수조, 해양엔지니어링센터 등 혁신 인프라를 활용해 동명대와 함께 조선해양 분야 소규모 기업에 설계기술과 장비를 지원하고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국비 60억원과 시비 26억원 등 총 86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산업계, 학계, 연구기관, 관청이 협업해 지역 전통산업을 미래 신산업으로 전환하고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도록 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아들아, 세상엔 착한 사람이 필요하단다"…故 안성기 편지 공개

      고(故) 안성기의 장남 안다빈씨가 9일 오전 부친의 영결식에서 부친이 과거 자신에게 써준 편지 내용을 공개하며 뜨거운 눈물을 흘렸다.9일 오전 서울 중구 명동성당에서 거행된 안성기의 영결식에서 다빈씨는 배창호 감독,...

    2. 2

      "코로나 시국에 도심 집회"…민주노총 위원장 벌금 400만원 추가 확정

      코로나19 확산 시기 대규모 불법 집회를 개최한 혐의로 기소된 양경수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 위원장이 벌금 400만원을 추가로 확정받았다.9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2부(주심 오경미 대법관)는 집시법 및 ...

    3. 3

      '싱크홀'로 다친 시민에 '최대 2500만원' 지급…서울시, 보장 확대

      서울시가 시민안전보험 보장 범위를 대폭 확대한다. 전국 최초로 지반침하 사고를 별도 보장 항목에 포함하고, 화재·폭발·붕괴 등 사고의 보장 한도도 상향했다. 재난 사망 일부 항목에 대해 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