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영상통화 플랫폼 `WAVE` 일본 TV 프로그램 소개
프로그램에서는 영상통화하면서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10가지가 넘는 웨이브의 콘텐츠 중 `드로잉퀴즈`와 `유튜브 같이 보기`를 소개했다. 패널들은 단순히 같이 게임을 즐기는 것을 넘어서 서로의 표정을 보고 목소리를 들을 수 있어서 재미가 더해진다는 반응을 보였다. 특히, 5명의 패널이 `드로잉퀴즈`에 몰입하는 모습은 웨이브가 일본 시장에서 충분히 성공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웨이브코퍼레이션 이성호 대표는 "전 세계에서 가장 재밌게 노는 한국의 노는 방식이 세계 시장에서 주목받은 것으로 생각한다"며 "국내 사용자들이 친구들과 함께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방식을 확장한다는 생각으로 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웨이브는 2020년에 구글플레이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이 선발 및 지원하는 `창구 프로그램 시즌 2` TOP3 선정된 순수 국내 서비스이다. 지난 3월 200만 명을 돌파 후 `그림 마피아`와 `밸런스 게임` 등 신규 콘텐츠를 런칭하고, 기존 콘텐츠의 업데이트 주기를 빠르게 진행하고 있다. 4월에는 해외 진출을 가속하기 위한 초석으로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에 이어 `일어`를 추가하며 글로벌 영상 소셜 미디어로 발돋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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