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식약처, 노바백스·스푸트니크V 코로나 백신 사전검토 착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속보] 식약처, 노바백스·스푸트니크V 코로나 백신 사전검토 착수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노바백스와 스푸트니크V 의 허가신청 전 사전 검토에 착수했다고 29일 밝혔다.

    영국 의약품청(MHRA), 유럽 의약품청(EMA) 등에서 사전 검토 중인 노바백스는 국내에서 SK바이오사이언스가 생산과 허가를 담당하고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노바백스 백신의 독성과 효력 등에 대한 비임상시험과 임상 1·2상 시험 자료를 제출했다.

    러시아산 스푸트니크V 백신에 대한 사전검토는 이 백신의 국내 위탁 생산을 위해 컨소시엄을 꾸린 휴온스가 신청했다.

    식약처는 휴온스가 제출한 비임상 자료에서 백신의 안전성과 효과성을 검토할 예정이다.

    스푸트니크V 백신은 러시아 등 61개국에서 승인됐다. 미국과 유럽에서는 아직 허가되지 않았다. 정부는 국내 도입 계획을 밝표하지 않았다.

    EMA 사전검토와 세계보건기구(WHO) 긴급사용목록(EUL) 등재 심사 단계에 있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ADVERTISEMENT

    1. 1

      정부 "백신 접종완료자 요양병원·시설 면회 허용"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자에 대해 요양병원·시설에서 가족을 대면 상태로 면회할 수 있도록 허용할 방침이다.권덕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제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은 ...

    2. 2

      부진하던 인도 펀드 '안도의 한숨'

      코로나19 확진자 수 폭증으로 급락했던 인도 증시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국내 인도 펀드 수익률 역시 최근 1주일 새 플러스로 전환했다. 인도 센섹스지수는 지난 2월 15일 52,154.13을 기록하며 올해 고점을...

    3. 3

      중국 소비자 3명 중 1명은 코스맥스가 만든 화장품 쓴다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의 중국 생산량이 올해 처음으로 5억 개를 넘어설 전망이다.코스맥스는 지난달 중국 법인이 현지에서 4700만 개 이상의 화장품을 생산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코스맥스는 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