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원안위, 정기검사 중인 신고리1호기 재가동 허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원자력안전위원회는 지난 3월 2일부터 정기검사를 하는 신고리원전 1호기의 재가동(임계)을 허용했다고 29일 밝혔다.

    원안위, 정기검사 중인 신고리1호기 재가동 허용
    원안위는 정기검사에서 임계 전까지 수행해야 할 87개 항목을 검사해 향후 원자로 임계가 안전하게 이루어질 수 있음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정기검사 기간 중 격납건물 내부철판(CLP)의 용접부 및 관통부 등에 대한 육안검사(1천164개소), 두께측정(52개소), 비파괴검사(6개소) 등 1천222개소를 점검해 이상이 없음을 확인했다.

    증기발생기 전열관의 비파괴검사가 적절하게 수행됐음을 확인하고, 이물질 검사에서 총 22개의 이물질(슬러지 등)을 발견해 모두 제거했다.

    작년 9월 고리원전부지에 영향을 미친 태풍 '마이삭'에 의한 소외전력계통의 염해 취약성에 대한 후속조치 사항을 점검, 한수원이 태풍에 대비해 송수전 전력설비의 유지관리 정비절차서를 개정하고 스위치야드까지 연결되는 가공선로의 지하화 계획을 수립하는 등의 후속조치 추진상황을 확인했다.

    원안위는 앞으로 신고리1호기 임계 허용 후 출력상승시험 등 후속검사(9개)를 통해 안전성을 확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두쫀쿠 나도 한 번 해볼까?'…재료비 알아보던 사장님 '화들짝'

      지난 8일 영하의 매서운 강추위 속 서울 성북구 한 디저트 매장 앞에 수십m 대기 줄이 늘어섰다. 매장 오픈인 10시까지는 아직 40분이 남아 있었지만 A씨가 받아든 번호표는 40번대.A씨가 기다린 것은 개...

    2. 2

      '1조짜리 이혼' 최태원측 "비공개 요청을…" 노소영도 '입꾹닫' [CEO와 법정]

      지난해 10월 대법원이 2심 판결을 깨면서 시작된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 간 이혼 소송의 파기환송심 첫 재판이 9일 1시간도 채 지나지 않아 종료됐다.서울고등법원 가사1부(이상주 부장판사)...

    3. 3

      차는 작은데 주행거리는 448㎞…기아 'EV2' 세계최초 공개

      기아는 9일(현지시간) 벨기에 브뤼셀 엑스포에서 열린 '2026 브뤼셀 모터쇼'에서 신형 컴팩트 전기차 스포츠유틸리타차량(SUV) '더 기아 EV2'를 세계 최초 공개했다.EV2는 기아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