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법원, '횡령·배임 혐의' 이상직 의원 구속영장 발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법원, '횡령·배임 혐의' 이상직 의원 구속영장 발부
    이스타항공 창업주인 무소속 이상직(전북 전주을) 의원이 '횡령·배임 혐의'로 구속됐다.

    전주지법 김승곤 영장전담판사는 28일 이 의원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김 판사는 "수사 과정에서 나타난 피의자의 행태를 참작할 때 증거 변조나 진술 회유의 가능성이 있다"며 "피의자는 관련자들에 대해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위치에 있어 증거인멸의 우려도 있다"고 영장 발부 사유를 밝혔다.

    또 "주식의 시가나 채권가치에 대한 평가 등 일부 쟁점에 관해 다툼의 여지가 있어 보이지만, 구속영장 심사 단계에서 요구되는 혐의 사실에 대한 소명은 충분하다"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이 의원은 21대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정정순 의원에 이어 두 번째로 구속되는 불명예를 안게 됐다.

    전주지검이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배임·횡령), 업무상 횡령, 정당법 위반 등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한 지 18일 만이다.

    앞서 국회는 이 의원에 대한 체포 동의안을 가결했다.

    검찰은 이 의원에 대한 수사를 조만간 마무리하고 재판에 넘길 것으로 보인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영장실질심사' 이상직 의원 "법정에서 혐의 성실히 소명하겠다"

      27일 '횡령·배임 혐의'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는 무소속 이상직(전북 전주을) 의원은 "법정에서 혐의를 성실히 소명하겠다"고 말했다.이 의원은 이날 취재진 앞에서 이렇...

    2. 2

      '채용비리 의혹' 이스타 이상직 수사, 남부지검이 맡는다

      이상직 의원과 전·현직 이스타항공 대표가 연루된 채용 비리 의혹 사건을 서울남부지검이 수사한다.23일 법조계에 따르면 시민단체 사법시험준비생모임(사준모)이 최종구 전 이스타항공 대표와 김유상 현 대표를 ...

    3. 3

      이상직 의원 영장심사 27일로 연기…"증거, 변론 준비 필요"

      이스타항공 창업주로서 '500억원대 횡령·배임 혐의'를 받는 무소속 이상직 의원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이 하루 연기됐다. 이로써 이 의원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는 오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