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고영, 1분기 호실적…올해 수술로봇 추가 수출 기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래에셋증권 분석
    미래에셋증권은 13일 고영에 대해 올 1분기에 영업이익을 기준으로 시장 기대치(컨센서스)를 크게 웃도는 실적을 냈다고 평가했다.

    고영의 1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 잠정치는 580억800만원, 영업이익 90억5000만원이다. 영업이익률은 16.1%에 달한다. 김충현 연구원은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16%와 61% 증가해, 영업이익 기준 컨센서스를 크게 상회하는 실적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품목별 매출은 부품실장검사장비(AOI)와 납도포검사장비(SPI)가 각각 11%와 6% 늘었다.

    그는 “고영은 최근 2년간 전방산업의 시설투자(CAPEX) 축소로 실적 부진을 겪어왔다”며 “다만 연초에 전방산업의 연간 시설투자가 확정되고, 1분기에 호실적을 기록했다는 점에서 올해 충분한 이연수요를 기대해볼 수 있는 상황”이라고 했다.

    이어 “특히 마진이 높은 자동차사업 부분이 실적개선을 주도하면서 영업이익률도 과거 수준을 회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수술 로봇은 작년 1대를 수출한 데 이어, 올해 1~4대의 추가 계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 연구원은 실적 추정치를 높임에 따라 목표주가를 기존 9만6800원에서 13만6000원으로 올렸다. 투자의견은 ‘단기 매수(Trading Buy)’를 유지했다.
    “고영, 1분기 호실적…올해 수술로봇 추가 수출 기대”
    김예나 기자 ye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보령제약, ETC 성장으로 긍정적 주가 흐름 예상”

      IBK투자증권은 13일 보령제약의 긍정적인 주가 흐름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항암제 및 카나브 제품군(카나브패밀리)의 안정적인 성장이 기반이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만5000원을 유지했다...

    2. 2

      테라젠바이오, LG유플러스와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 나선다

      테라젠바이오는 LG유플러스와 함께 유전체 분석에 기반한 개인 맞춤형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양사는 기존 주요 서비스에 인공지능(AI)·...

    3. 3

      바텍, 탄소나노튜브 엑스레이 보안검색 분야 영역 확대

       바텍이 디지털 엑스레이 기술의 활용 범위를 보안검색 분야로 확장한다. 바텍은 회사가 참여한 콘소시엄이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의 '2021년 지능형 휴대수하물 보안검색 기술 개발사업'을 수주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