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주도의회,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제정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더욱 중요성이 커진 감염병 예방·관리를 위한 조례 제정이 추진된다.

    제주도의회,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제정 추진
    제주도의회 포스트코로나대응특별위원회 소속 고은실 의원은 '제주특별자치도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한다고 7일 밝혔다.

    현재 전국 17개 광역 시·도 중 지역 차원의 감염병 예방·관리 조례가 없는 곳은 제주도가 유일한 상황이다.

    이 조례안은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근로자가 입원 또는 격리기간 동안 유급휴가를 받는 경우 유급휴가 비용에 대한 추가적인 지원, 자가격리 중인 노인과 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돌봄서비스 등 지원을 강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고은실 의원은 "전국 광역 지자체 중 제주도만 유일하게 감염병 관리 조례가 없다"며 "감염병 법령체계에 따라 조례를 마련했으며, 앞으로도 감염병 정책이 추가로 보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 의원은 "궁극적으로 행정과 의회 그리고 지역사회가 제주도 지역사회 특성을 반영한 감염병 위기 대응 모델을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조례안은 4월 말 열리는 제394회 임시회에서 보건복지안전위원회에 상정돼 심사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의성군수 "오후 6시께 의성읍 산불 주불 진화 완료"

      작년 봄 대형 산불에 이어 1년도 채 안 돼 발생한 경북 의성군 산불이 발생 3시간 만에 주불 진화가 완료됐다.김주수 의성군수는 산불이 발생한 10일 "오후 6시께 산불 진화 헬기가 철수할 즈음에서 주불 진화가 완료...

    2. 2

      [속보] 산림당국 "의성 산불 진화 헬기 철수…야간 작업 전환"

      10일 산림당국은 "이날 경북 의성군 의성읍 비봉리 산불 진화 작업에 투입한 헬기를 오후 5시40분께 일몰과 함께 철수하고, 야간 진화 작업으로 전환했다"고 밝혔다.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

    3. 3

      강풍에 흉기로 돌변한 간판…의정부서 길가던 20대 사망

      10일 오후 2시21분께 경기 의정부시 호원동에서 길을 가던 20대 남성 A씨가 건물에서 떨어진 간판에 깔려 숨졌다.경찰은 강풍으로 간판이 벽돌 등과 함께 떨어져 A씨를 덮친 것으로 보고 있다. 해당 간판은 가로 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