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7년째 장거리 출퇴근 외조'…자랑스러운 육군 가족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변수진 중령 남편 오광중씨·문은수 중령 아내 오귀숙씨 등 수상

    가족이 함께 살아야 한다는 생각에 군인 아내를 따라 대전, 홍천, 계룡, 양주로 이사하며 7년째 서울로 장거리 출퇴근을 하는 목사 남편.
    28년의 결혼 생활 동안 세 아이를 낳아 키우며 18차례 이사한 육군 장교의 부인.
    육군 28사단 변수진 중령의 남편 오광중 씨와 특수전사령부 문은수 중령의 아내 오귀숙 씨의 이야기다.

    육군은 1일 이들처럼 군인·군무원 배우자를 위해 헌신한 군인 부부 50쌍을 선발해 '자랑스러운 육군 가족상'을 시상했다고 밝혔다.

    국가에 헌신하는 육군 구성원과 가족들이 행복하고 존중받는 문화를 만들고자 작년 10월 상을 만들고, 부대별 추천과 심의, 군인 가족 수기 공모 등을 통해 수상자를 선발했다고 육군은 설명했다.

    이들에게는 감사패와 기념품, 백운장학재단에서 후원한 상금 100만 원과 함께 4박 5일의 포상휴가증이 주어졌다.

    남영신 육군참모총장은 이날 서울 용산 육군회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국가방위에 전념할 수 있도록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배우자를 든든히 지원해 준 가족 여러분의 헌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군인 가족의 행복과 자부심 향상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7년째 장거리 출퇴근 외조'…자랑스러운 육군 가족상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오늘 시진핑 주석과 정상회담…한한령·양안 문제 논의될까

      중국을 국빈 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이 5일(현지시간)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진행한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시 주석과 공식 환영식을 시작으로 정상회담, 업무협약(MOU) 서명식, 국빈만찬으로 이어지는 ...

    2. 2

      이혜훈 "'살려달라' 문자 사실무근" 해명에도…유시민 "물음표"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 측은 이 후보자가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구명 요청을 했다는 주장이 제기된 것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전했다.인사청문회 지원단은 지난 4일 언론 공지를 내고 "이 후보자는 국회 재...

    3. 3

      [속보] 김정은 "핵전쟁 억제력 고도화…필요성 다단한 국제사변이 설명"

      북한이 극초음속 미사일 발사훈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조선중앙통신은 "평양시 역포구역에서 북동방향으로 발사된 극초음속 미사일들은 조선 동해상 1000㎞ 계선의 설정 목표들을 타격했다"고 5일 보도했다.훈련을 참관한 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