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국민의힘 중앙선대위원장이 1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4·7 보궐선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서울동행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4.1 [사진=연합뉴스]
김종인 국민의힘 중앙선대위원장이 1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4·7 보궐선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서울동행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4.1 [사진=연합뉴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재보궐선거를 앞둔 여당이 부동산 정책 실패를 인정하고 기존 방침과 다른 방향의 대책을 내놓자 "여당 선거대책위원장께서 부동산 정책이 여당의 실패라고 자인하고 후회하는 듯한 모습을 보였지만 정치에서 후회라는 것은 끝을 의미한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 과정에서 김상조 전 청와대 정책실장,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사례를 들었다.

김종인 위원장은 1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당 중앙선대위 회의에서 "정부가 솔직하게 부동산 정책의 실패를 자인하지 않고 선거를 앞두고 그저 체면치레로 실패를 자인하는 행위를 도저히 일반 국민들이 납득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정부여당의 부동산 대책에 대해 "선량한 사람들에게 세금 폭탄을 퍼붓는 결과를 초래했다"며 "급기야 LH 사건이 발생했고, 또 최근에는 대한민국 정책을 총괄한다는 (김상조) 정책실장이 본인이 아는 정보를 가지고 본인 스스로가 위법을 자행한 사태가 벌어졌고, '부동산3법'을 발의했다는 (박주민) 의원 역시 똑같은 행위를 저질렀다. 이러니 국민이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김종인 위원장은 "정부는 보다 근본적으로 부동산 대책을 앞으로 어떻게 실시하겠다는 대책을 마련해서 국민에게 제시해야지, 모든 공무원을 마치 부동산 투기 범죄자처럼 다루는 그러한 어리석은 짓은 삼가해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또 김종인 위원장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백신 접종과 관련해서는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1월 노바백신 CEO와 통화하면서 노바백스 기술 원조를 받아 국내서 백신을 생산할 수 있다고 했지만, 그 이야기가 무슨 뜻인지 아무도 이해할 수가 없다"면서 "불가능한 것으로 판명됐기 때문이다. 정부는 백신정책에 대한 분명한 입장을 갖고 언제 어떻게 백신 접종을 (완료)할 수 있을지 분명한 태도를 가져달라"고 촉구했다.

강경주 기자 quraso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