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창립 5주년 기념 다양한 행사 마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오는 14~16일까지 3일간 국립대전숲체원에서 창립 5주년 기념 온라인 컨퍼런스를 연다.

    ‘숲으로 국민의 행복을 잇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각계 주요 관계자가 참여해 지난 5년간 진흥원의 성과를 되짚어보고 앞으로 산림복지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한다.

    1일차에는 학계와 전문가가 주축이 돼 학술 토론회(심포지엄)를 연다.

    전 산림청장인 신원섭 교수의 특별 강연과 민간 전문가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모종린 연세대 교수와 김상균 강원대 교수의 주제발표 및 토론 등이 이어진다.

    2일차는 취업준비생을 위한 대담 형식의 상반기 채용설명회와 산림청, 일자리전문가, 산림복지전문업 등이 참여하는 ‘산림복지 미래 일자리 창출 토론회’ 등을 마련했다.

    3일차는 진흥원 임직원이 모여 신규 사업을 발굴하고 미래 방향을 논의하는 ‘산림복지 공감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창재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은 “창립 5년 만에 연간 30만 명 이상의 국민에게 산림복지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성장했다”며 “행사가 진흥원의 미래와 산림복지의 발전을 함께 논의하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3일간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참여는 진흥원 누리집 및 공식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9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산림청, 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개최

      산림청이 산림분야 공공·빅데이터를 활용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과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지원하기 위한 창업경진대회를 연다. 산림청은 오는 6월 30일까지 ‘2021년 산림공공&midd...

    2. 2

      국민 96.6%, “기후변화 대응에 나무심기가 중요”

      우리나라 국민 대부분은 ‘기후변화대응을 위해 나무심기가 중요하다’고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31일 산림청에 따르면 나무심기와 식목일 변경에 대한 국민인식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96....

    3. 3

      산림청, 숲 복원 전담 산림생태복원과 신설

      산림청은 30일자로 산림복원정책을 담당할 산림생태복원과를 신설했다.산림생태복원과는 한반도 산림생태계의 건강성 유지・증진을 위해 관련 기술개발 및 제도를 구축하는 업무를 맡는다. 백두대간, 비무장지대(DMZ)...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