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핀란드·아이슬란드, 고령자에 AZ 백신 접종 재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혈전 발생 위험 높이지 않는다"…핀란드, 65세 미만엔 계속 유보
    핀란드·아이슬란드, 고령자에 AZ 백신 접종 재개
    핀란드와 아이슬란드가 24일(현지시간) 고령자에 대한 아스트라제네카(AZ)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재개하겠다고 밝혔다고 AFP통신이 보도했다.

    핀란드 보건당국인 보건복지연구소(THL)는 이날 "백신 접종 이후 매우 드문 혈전이 65세 이상 연령층에서 발생할 위험이 커지진 않는다"며 이 연령층에 대한 백신 접종을 29일부터 재개한다고 밝혔다.

    다만 예방 차원에서 65세 미만 연령층에 대한 AZ 백신 접종은 당분간 계속 중단한다고 THL은 덧붙였다.

    아이슬란드 보건부도 이날 70세 이상에 대한 AZ 백신 접종을 다시 시작한다고 밝혔다.

    아이슬란드는 코로나19 재확산을 막기 위해 학교와 술집, 수영장, 체육시설 등의 문을 닫고 모임 가능 인원도 기존 50명에서 10명으로 제한하는 내용의 조치도 함께 발표했다.

    일부 유럽 국가들은 AZ 백신 접종 후 뇌혈전이 발생했다는 보고가 잇따르자 추가 검증을 위해 AZ 접종을 중단했었다.

    핀란드에서는 뇌혈전증 발생 사례가 2건 보고되면서 THL이 지난 19일 접종 일시 중단 방침을 밝혔고, 아이슬란드 역시 지난 11일 접종을 중단했다.

    하지만 유럽의약품청(EMA)은 지난 18일 AZ 백신 접종 후 발생한 혈전증 사례를 검토한 결과 AZ 백신이 "안전하고 효과적인 백신"이라며 승인 권고를 유지한다고 발표했고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등이 AZ 백신 접종을 다시 시작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ICE 총격에 30대 여성 사망…美서 '反트럼프 시위' 확산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7일(현지시간) 이민세관단속국(ICE)이 불법 이민자 단속 작전을 펼치는 과정에서 30대 백인 여성이 ICE 요원의 총격으로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총격 직후 시민 수백 명이 현장에...

    2. 2

      35세男 방광서 발견된 826g '이것' 정체…의사도 '경악'

      방광이 불편해 병원을 찾은 이란 남성이 타조알 크기의 거대한 결석을 발견했다. 7일(현지시간) 과학 매체 라이브사이언스는 이란의 35세 남성이 방광의 불편함을 호소하며 비뇨기과를 찾았다가 의료진들을 놀라게 ...

    3. 3

      日에 희토류 보복한 中 "군사용만 수출 통제"

      중국이 최근 일본을 겨냥해 발표한 이중용도(군수·민수 겸용) 물자 수출 통제는 군사용에 한정된 조치로, 민간 부문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허야둥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8일 정례 브리핑에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