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 국방부 "북한, 한반도를 덜 안정적으로 만드는 일 말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 국방부는 24일(현지시간) 북한에 한반도를 덜 안정적으로 만드는 일을 하지 말라고 촉구했다.

    존 커비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북한과 관련한 질문이 나오자 "분명히 우리는 북한에 한반도를 덜 안정적으로 만드는 일을 하지 말라고 촉구한다"고 말했다.

    커비 대변인은 북한이 21일 발사한 미사일과 관련해서는 북한의 통상적 군사활동의 일환으로 평가한 전날 미 고위당국자의 브리핑을 거론했다.

    워싱턴포스트(WP)를 비롯한 미 언론은 전날 북한이 21일 단거리 미사일 2발을 발사했다고 보도했으며 미국과 한국 당국이 이를 확인했다.

    북한의 미사일 발사가 당국 발표가 아닌 외신 보도로 추후 알려지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도감 있게 투자 프로젝트 선점하는 日…韓은 대미투자 특위도 파행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해 일본과 미국이 합의한 대미투자 계획에 따른 첫 프로젝트 3개를 한꺼번에 발표했다. 대미투자 결정이 늦어진다는 이유로 상호관세 및 자동차관세에 대한 원상복구(15→25%) ...

    2. 2

      22년 동안 같은 번호로 복권 구매…美 남성 마침내 '51억 대박'

      미국에서 22년 동안 똑같은 번호로 복권을 구매한 남성이 1등에 당첨됐다. 상금은 350만달러(약 51억원·연금 방식의 경우)에 달한다.16일(현지시간) 미국 오하이오주 지역 방송인 WKYC에 따르면 이...

    3. 3

      미·러·우 3차 종전회담 종료…뚜렷한 성과 없어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 종전을 위해 미국·우크라이나·러시아가 진행한 세 번째 3자 협상이 뚜렷한 성과 없이 끝났다.18일(현지시간) AFP·로이터·타스통신에 따르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