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이미지=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신도시 투기 의혹과 관련해 "아파트 이름에서 LH를 삭제해달라"는 내용의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글이 올라왔다.

17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따르면 해당 청원자는 지난 15일 '휴먼시아, LH 아파트 이름 삭제 및 변경 건의'라는 제목의 청원 글을 게시했다.

청원인은 "적지 않은 LH 직원이 신도시 투기에 참여한 것으로 보인다"며 "거주하는 집의 문주, 외벽 및 주변 곳곳에 투기, 비리와 적폐의 상징인 LH 휴먼시아 표기가 있다는 현실에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그는 "매일 보이는 비리와 적폐의 상징 표기를 지금 당장 삭제하고 변경해줄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토부와 LH에서 아파트의 이름과 로고를 변경하는데 소요 되는 비용을 전액 지원 할 것을 요청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12일에도 비슷한 취지의 청원이 올라온 바 있다. '신혼희망타운 입주예정자를 두 번 울리는 부패한 LH, 신혼희망타운 네이밍 정책 반대'라는 청원글에서 작성자는 "최근 투기 사건으로 LH는 모든 국민들로부터 회복할 수 없게 신뢰를 잃었다"며 "그런 LH가 시행하는 '신혼희망타운' 정책을 아파트명에 박아넣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