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트럼프, 모금행사 깜짝 등장해 며느리 상원의원 도전 시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라라 트럼프 주최행사서 즉석연설로 칭찬하며 힘 실어줘
    트럼프, 모금행사 깜짝 등장해 며느리 상원의원 도전 시사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모금 행사에 깜짝 등장해 며느리의 상원의원 도전을 시사하는 발언을 했다고 폭스뉴스가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폭스뉴스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전날 자신 소유의 플로리다주 마러라고 리조트에서 열린 개 구조 기금 모금 행사에 나타나 즉석연설에 나섰다.

    이 행사에는 그의 둘째 며느리인 라라 트럼프가 주최자 중 한 명으로 참여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연설에서 라라는 정말 대단하다고 치켜세우면서 감사를 표하고 싶다고 한 뒤 "당신은 상원의원에 출마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환호하는 청중에게 "나는 그녀가 상원의원 선거에 출마할 것이라고 들었다"며 라라를 향해 "나는 당신과 100% 함께 한다"고 말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지난달 말 보수 진영의 주요 연례행사인 보수정치행동회의(CPAC)에서 퇴임 후 첫 공개 연설한 것을 빼면 1월 백악관을 떠난 뒤 공개석상에 거의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트럼프, 모금행사 깜짝 등장해 며느리 상원의원 도전 시사
    라라는 무주공산이 된 고향 노스캐롤라이나주 상원의원 출마를 검토 중이다.

    노스캐롤라이나 현역 상원의원인 리처드 버 의원은 내년 선거에 불출마를 선언했다.

    버 의원은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상원의 탄핵 심판 표결에서 유죄에 투표한 7명의 공화당 의원 중 한 명으로, 그는 투표 후 트럼프 지지자들의 거센 비난을 받았다.

    라라는 작년 11월과 12월에 자신이 상원의원 후보 경선에 참여할 경우 공화당 선두 주자가 될 것이라는 여론조사 결과를 리트윗하는 등 출마 가능성을 암시했다고 폭스뉴스는 전했다.

    정치전문매체 더힐은 "트럼프는 2022년 중간선거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할 계획"이라며 이미 그는 1월 6일 의사당 폭동 이후 자신을 비판한 일부 공화당 의원에 반대 입장을 밝혔다고 전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CPAC 연설에서 2024년 대선 출마 가능성을 시사하는 등 당내 영향력을 유지하기 위한 행보를 보여왔다.

    의사당 난입을 선동한 혐의로 제기된 탄핵 심판에 찬성표를 던진 공화당 의원에 대해 그들의 경쟁자를 후원하는 '정치 보복'도 벌이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새해 첫날 스위스 폭발 사고…스키 리조트서 최소 40명 사망

      새해 첫날 스위스 유명 스키 휴양지의 술집에서 폭발이 일어나 수십 명이 사망하고 약 100명이 다쳤다. 폭발 원인을 조사 중인 스위스 수사당국은 테러 공격에 따른 것은 아니라고 보고 있다.로이터통신 BBC AP통신 ...

    2. 2

      美 트럼프 행정부, 워싱턴DC 대중형 골프장 3곳 임대계약 해지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워싱턴DC의 대중형(퍼블릭) 골프장 세 곳에 대한 임대계약을 해지했다. 이로써 골프 관련 부동산만 16개를 보유한 트럼프 대통령이 사실상 퍼블릭 골프장 부지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

    3. 3

      '신의 직장 여기였네'…직원 1인당 '21억' 쏜 회사

      챗GPT를 개발한 오픈AI가 역대 빅테크 기업 중 가장 높은 수준의 주식 보상을 지급했다. 1일 미국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직원 약 4000명을 둔 오픈AI의 올해 주식 기반 보상(SBC)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