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제 장난 안 해"…기자들에 손소독제 뿌린 태국총리, 뒤끝 사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쁘라윳 짠오차 총리, 해 끼치려던 것은 아니었다고 해명
    쁘라윳 찬오차 태국 총리.(사진=AP통신)
    쁘라윳 찬오차 태국 총리.(사진=AP통신)
    기자회견장에서 기자들에게 손소독제를 뿌려 논란이 된 태국 총리가 결국 사과했다.

    13일 일간 방콕포스트와 온라인 매체 카오솟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쁘라윳 짠오차 총리는 전날 경찰청에서 취재진과 만나 자신의 행동이 해를 끼치려던 것은 아니었다고 해명했다.

    쁘라윳 총리는 "나는 대개 기자들과 이런 식으로 농을 주고 받는다"면서도 "다시는 그러지 않겠다. 미안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누가 그 장면을 퍼뜨렸나. 장난하고 있었을 뿐"이라며 "이제부턴 서로 농담도 안할 거다. 이야기 끝"이라고 덧붙였다.

    쁘라윳 총리는 지난 9일 정부청사 기자회견에서 내각 개편에 대한 질문이 나오자 짜증을 내면서 단상에 있던 조그만 손 소독제 통을 들고 앞으로 걸어가더니 맨 앞줄 기자들을 향해서 뿌렸다.

    일부 기자들이 총리의 장난으로 이해했다고 했지만 많은 언론은 기자들에 대한 총리의 행동이 무례했으며 모욕적이기까지 했다고 보도했다.

    지난 2014년 육군참모총장 재직 시 정국 혼란을 틈타 쿠데타로 정권을 잡고 2019년 총선을 통해 재집권한 쁘라윳 총리는 이전에도 기자회견 도중 갑자기 화를 내는 등의 돌출 행동으로 구설에 오른 적이 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아이오앤코, 손소독제 1만개 후원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은 25일 글로벌 B2B(기업 간 거래) 플랫폼 ‘예스비’를 운영하는 아이오앤코코리아가 코로나19 예방용 손소독제 1만여 개를 후원했다고 밝혔다.

    2. 2

      "흥분 가라 앉히세요"…칼 든 인질범 달랜 여기자 화제

      중학생 1명에게 칼을 겨누며 협박하는 인질범 사건 현장에서 용감한 대응을 보여준 중국 여기자가 사회관게망서비스(SNS)에서 화제다.24일 중국 최대 SNS 웨이보에 올라온 여러 게시물들에 따르면, 인질범인 왕모(56...

    3. 3

      세일즈포스, AI 최적화 데이터 만든다…인포메티카 인수로 시동 [종목+]

       리조트 기업 홀리데이 인 베케이션은 불과 1년 전까지만 해도 고객 정보를 하나로 파악하기 어려웠다. 예약·멤버십·콜센터 시스템이 서로 연결되지 않아 고객이 어떤 여정을 거쳐 구매에 이르렀는지 파악하기 힘들었다. 이로 인해 개인 맞춤형 서비스 역시 제약이 많았다. 홀리데이 인은 최근 세일즈포스의 고객관리 시스템(CRM)과 데이터 수집·정제기업 인포메티카의 기을 도입해  35만 명 회원 데이터를 통합했다. 전사 시스템에서 동일한 고객 정보를 공유하게 되면서 마케팅 자동화와 서비스 품질이 동시에 향상됐다는 평가다. 세일즈포스는 8일(현지시간) 줌으로 열린 간담회에서 “AI가 아무리 정교해도 기업 데이터를 이해하지 못하면 의미 있는 결과를 내기 어렵다”며 “최근 세일즈포스가 인포메티카를 인수하며 AI가 실제 비즈니스에서 작동하기 위한 ‘데이터의 맥락’을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세일즈포스는 지난달 27일 인포메티카 인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인포메티카는 전 세계 기업의 데이터를 수집·정제·통합하는 데 특화된 회사다. 특히 여러 시스템에 흩어진 데이터를 연결해 신뢰 가능한 형태로 재구성하는 데 강점을 갖고 있어, AI 도입을 준비하는 기업들의 필수 인프라로 부상하고 있다. 세일즈포스가 CRM과 인포메티카의 데이터 수집 해석 능력이 합쳐진 것이다. 세일즈포스는 인포매티카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플랫폼 내 데이터 역량을 한 차원 높인다. 고객 기업의 데이터 투명성과 정확도를 개선하고 현업 부서에서 실시간 데이터를 즉각적으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일본의 글로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