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수도권·강원·충청 중심으로 초미세먼지 '나쁨'…15일까지 계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수도권·강원·충청 중심으로 초미세먼지 '나쁨'…15일까지 계속
    12일 초미세먼지 농도가 수도권과 강원, 충청 지역을 중심으로 '나쁨' 상태를 보이고 있다.

    국립환경과학원 대기질통합예보센터에 따르면 이날 초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 영서·충청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보통' 상태를 나타냈다.

    경기 남부는 오후에 일시적으로 '매우 나쁨' 수준을 보였다.

    오후 3시 기준 시도별 일평균 농도는 경기 83㎍/㎥, 인천 76㎍/㎥, 충남 69㎍/㎥, 서울 63㎍/㎥이다.

    국립환경과학원은 "대부분 중부 지역은 전일 미세먼지가 잔류하고, 대기 정체로 국내에서 발생한 미세먼지가 축적돼 농도가 높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13일 초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세종·충남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보통'으로 전망된다.

    이같이 초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는 현상은 대기 정체로 인해 이미 쌓여 있는 초미세먼지가 흩어지지 않는 데 따른 것으로, 15일까지 계속된 후 16일 대기 확산이 원활해지면서 해소될 것으로 예상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초미세먼지 대공습…14일까지 전국이 '자욱'

      오는 14일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초미세먼지가 극심할 것으로 예보됐다. 당분간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수준을 지속할 것으로 보여 주의가 필요하다.국립환경과학원 대기질예보센터는 11일 수도권·충청권의 초...

    2. 2

      오늘 초미세먼지 전국 '나쁨'…일부 지역 비상저감조치 시행

      설 연휴 마지막 날인 14일 초미세먼지(PM2.5) 농도가 전국에서 '나쁨' 이상 상태를 보이고 있다.국립환경과학원 대기질통합예보센터에 따르면 이날 초미세먼지 농도는 경기남부·충남은 ...

    3. 3

      미세먼지가 뒤덮은 설 연휴 마지막 날

      서울의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보인 14일 한 어린이가 남산에서 뿌옇게 변한 서울시내를 바라보고 있다. 이날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경기·충남·전북 및 전남 서해안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