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어르신, 휴대폰 잠시만…" 게임머니 수천만원 결제한 30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부산과 경남 지역을 돌아다니며 노인들의 스마트폰을 빌려 수천만 원의 게임머니를 소액결제한 30대가 구속됐다.

    부산 사상경찰서는 11일 컴퓨터 사용 사기 등 혐의로 30대 A씨를 구속해 송치했다고 밝혔다.

    A씨는 올해 1월부터 부산 사상구 한 모텔에서 3일간 머물며 숙박업소 사장 B씨 휴대전화를 빌려 게임머니 158만원을 결제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같은 수법으로 부산과 경남 일대 모텔을 돌려 고령의 모텔업주를 상대로 총 24차례에 걸쳐 게임머니 4535만원을 결제했다.

    A씨는 "휴대전화 액정이 깨졌는데 전화기를 잠시 빌려주면 요금을 계좌 이체하겠다"면서 고령의 모텔 업주 등을 속여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확인됐다.

    A씨는 주로 인터넷 포커나 고스톱 등 게임머니를 소액결제한 것으로 드러났다. 피해자 명의로 소액결제한 게임머니를 현금으로 환전한 다음 '회사에서 보내온 돈'이라며 피해자들에게 본인 계좌로 이체를 부탁하기도 했다.

    경찰은 주거지가 일정하지 않은 A씨를 추적해 대전 한 숙박업소에서 체포했다.

    김명일 한경닷컴 기자 mi737@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나 의사야" 소개팅앱서 만난 女 2억 뜯어낸 40대 전과남

      소개팅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여성에게 의사 행세를 하며 접근해 결혼을 약속하고 거액을 뜯어낸 40대 남성이 실형을 선고받았다. 이 남성은 사기죄로 실형을 살고 출소한 지 얼마 지나지 않은 전과자로 확인됐다.울산지법 ...

    2. 2

      [법알못] "예비신랑에게 대출 숨겼으면 사기결혼인가요"

      가계 빚을 숨기고 결혼했다면 '사기결혼'일까. 20대 후반 여성 A 씨는 예비신랑에게 파혼을 당할 위기다. 하반기에 결혼을 앞두고 있는 A 씨는 아버지의 갑작스러운 건강 악화로 동생의 등록금부...

    3. 3

      양다리 걸치며 살인·폭행·사기…'막장' 20대 男, 징역 28년

      양다리를 걸치며 두명의 여자친구를 폭행하고, 헤어진 여자친구의 아버지까지 살해한 20대가 중형을 받았다. 대법원 2부(주심 박상옥 대법관)는 살인 등 혐의로 기소된 A씨의 상고심에서 징역 28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