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편의점 알바에 흉기로 살해한 30대 男, 항소심서 무기징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터넷방송 빠져 여성 BJ의 관심 끌기 위해 비싼 선물 보내
    생활고 겪은면서 5500만원 대출
    사진과 기사는 상관 없음/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과 기사는 상관 없음/사진=게티이미지뱅크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마치고 귀가하던 여성을 흉기로 살해하고 돈을 빼앗은 혐의로 1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은 30대가 항소했지만 기각됐다.

    10일 광주고법 제주제1형사부(부장판사 왕정옥)는 강도살인 및 점유이탈물횡령 등의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1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은 A씨(30)가 양형부당을 이유로 제기한 항소를 기각했다.

    A씨는 지난해 8월30일 오후 6시50분께 제주국제공항 사이 이면도로 옆 밭에서 피해자 B(39)씨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조사에서 A씨는 인터넷방송에 빠져 여성 BJ의 관심을 끌기 위해 고가의 선물을 하며 생활고를 겪은 것으로 밝혀졌다. A씨는 이 과정에서 5500만원을 대출받았다.

    이날 재판부는 "원심 판단이 재량 범위를 넘어선 것으로 보이지 않는다"며 "아직도 피해자에게 용서받지 못하고 피해회복이 이뤄지지 않았다"고 무기징역 선고 이유를 전했다.

    김정호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60년 전 라면까지 부활…식지 않는 '뉴트로'

      복고를 새롭게 해석하는 ‘뉴트로’는 요즘 유통업계에서 흥행 공식이다. 편의점 등 유통업체들은 대한제분의 밀가루 브랜드 곰표를 시작으로 하이트진로의 마스코트 두꺼비 등 국내 기업의 캐릭터와 로고,...

    2. 2

      "제가 뭘 잘못한 거죠?" 편의점 알바 해고 통보받은 사연

      편의점 아르바이트 면접을 본 후 합격 소식을 듣고 기뻐한 것도 잠시.아르바이트 지원자 A 씨는 10일 매장 관리자로부터 "일하러 오지 말아 달라. 면접 와줘서 고맙다"는 사실상 해고 통보를 받았다.사연이 공개된 온라...

    3. 3

      '성관계 거부하자'…아내 흉기로 찌른 50대 남편, 징역 2년

      성관계를 거부하는 이유로 아내에게 흉기를 휘두른 50대 남편이 실형을 선고 받았다.전주지법 형사1단독(공형진 부장판사)은 특수상해 혐의로 기소된 A씨(53)에게 징역 2년을 선고했다.A씨는 지난해 10월&n...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