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그룹 13개 상장사 모두 주주총회 전자투표제 도입한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3월 주총부터 전 계열사 전자투표…㈜LG 배당 보통주 2천500원

    LG그룹의 13개 상장 계열사가 일제히 주주총회 전자투표제를 도입한다.

    LG그룹 지주사인 ㈜LG는 주주 편의 제고를 위해 전자투표제를 도입한다고 9일 공시했다.

    지난해 LG화학과 로보스타가 먼저 전자투표제를 도입했고, 올해 3월 주주총회부터 ㈜LG,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생활건강, LG하우시스, LG유플러스, LG헬로비전, LG상사, 지투알, 실리콘웍스 등 나머지 11개 상장 계열사들도 모두 전자투표제를 시행한다.

    LG 측은 "비대면 방식으로 주주총회에 참여하고자 하는 주주의 요청을 반영하고 소액 주주들이 더욱 편리하게 주주권을 행사하도록 하기 위해 전자투표제를 도입한다"며 "주주친화 경영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LG그룹 13개 상장사 모두 주주총회 전자투표제 도입한다
    ㈜LG는 또한 2020년 결산 현금 배당을 보통주 2천500원, 우선주 2천550원으로 정했다고 공시했다.

    배당은 전년(보통주 2천200원·우선주 2천250원)보다 주당 300원 증가했다.

    ㈜LG는 지난해 2월 지주회사로서의 특성을 반영해 배당금 수익을 한도로 별도 재무제표 기준 당기순이익의 50% 이상을 주주에게 환원한다는 주주 가치 제고 배당 정책을 발표한 바 있다.

    ㈜LG는 지난 3년 간 일회성 이익을 제외한 별도 당기순이익의 60% 이상 배당 성향을 유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고려아연 "美제련소 설립, 국가적 기회이자 기업으로서도 '퀀텀점프' 기회"

      “국가적 기회이자 기업 차원에서도 미래 성장의 발판이 될 겁니다.” 고려아연은 테네시주 광물 제련소 건립 추진은 미국 주도 글로벌 핵심 광물 공급망 재편의 핵심 파트너로 부상할 뿐 아니...

    2. 2

      엔비디아 "삼성 HBM4 최고"…루빈 AI 가속기 테스트서 '호평'

      삼성전자가 엔비디아의 인공지능(AI) 가속기 '루빈'에 탑재될 고대역폭메모리(HBM) 테스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파악됐다.21일 업계 등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주 엔비디아 관계자로부터 ...

    3. 3

      쿠팡 "부사장이 직원 학대"…전 임원 '회사 허위주장' 반박

      쿠팡이 2020년 산업재해 은폐 의혹 등을 제기한 전직 부사장급 임원 A씨에 대해 "직원에 대한 학대 행위와 신고자에 대한 보복 행위로 해임됐고" 회사에 160억원의 합의금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A씨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