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로나 백신이 자폐증 유발?…페이스북 "가짜뉴스 단속 강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AP
    사진=AP
    페이스북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에 대한 가짜뉴스 단속을 강화하기로 했다.

    8일(현지시간) CNN 등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이날 코로나19와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가짜뉴스나 허위주장을 반복적으로 퍼트리는 그룹을 금지하겠다고 발표했다.

    백신을 접종하는 것보다 코로나19에 걸리는 게 더 안전하다는 주장도 금지 대상이다. 백신이 해롭다거나 자폐증을 유발한다는 주장도 포함된다.

    페이스북은 세계보건기구(WHO)의 조언을 받아 페이스북에서 금지되는 이런 허위 주장의 목록을 갱신했다.

    자회사인 인스타그램에서도 백신 접종에 대한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계정을 검색으로 찾기 어렵게 하기로 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11명 집단감염' 확산 불씨 될까…태평양무도장, 방역조치 위반

      경기 고양시는 일산서구 주엽동 소재 태평양무도장과 동경식당에서 11명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했다고 8일 밝혔다.태평양무도장과 동경식당은 같은 건물 내 이웃한 시설이며, 무도장을 이용...

    2. 2

      정세균 "백신 접종 24일 가능…내가 먼저 맞는 일 없을 것"

      정세균 국무총리는 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이달 24일께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이날 정 총리는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최연숙 국민의당 의원이 '계획대로 이번 달부터 백신...

    3. 3

      [속보] 정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이달 24일부터 순차 공급"

      아스트라제네카사(社)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오는 24일부터 공급된다.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8일 참고자료를 통해 "현재 시점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24일부터 수일간 순차적으로 공급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