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021년 산림치유지도사 평가시험 실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청은 ‘2021년 산림치유지도사 평가시험’을 대전시 서구 둔산동 소재 문정중학교에서 6일 실시한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산림치유지도사 평가시험은 산림청이 주최하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주관해 연 1회 시행한다.

    올해 시험에는 1급 384명, 2급 641명 등 모두 1025명이 접수했다.

    평가시험은 산림·의료·보건·간호 등 관련 학위를 취득하거나 산림교육전문가 경력 등 자격 기준을 충족하고, 지정된 양성기관에서 교육과정을 완료해야 응시할 수 있다.

    시험은 4과목이며 과목당 100점을 만점으로 각 과목당 40점 이상, 평균 60점 이상 득점하면 합격으로 인정된다.

    이번 시험은 코로나19로부터 수험생과 지역사회의 감염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중앙안전대책본부의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시험 방역관리 안내에 따라 철저한 방역관리 체계하에 치러지게 된다.

    시험장은 사전 소독과 외부인의 출입을 통제하며, 시험장내 칸막이를 설치해 수험생 전원이 안전하게 시험을 마칠 수 있도록 방역관리를 철저히 이행할 예정이다.

    산림치유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국립산림치유원, 치유의숲 등 산림복지시설에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산림을 활용해 국민의 신체·정신적 건강 증진을 돕는 일을 할 수 있다.

    코로나 우울 극복을 위한 산림치유 프로그램 제공 등을 통해 코로나19로 침체한 국민 정서를 회복하고 사회적 활력을 증진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산림청은 기대했다.

    합격자 조회는 오는 10일 오전 10시부터 산림복지전문가 자격관리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험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산림치유기획팀으로 하면 된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산림청, 3D 예측 등 산불방지종합대책 마련한다

      산림청은 입체형(3D) 산불확산예측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K산불방지종합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고 1일 발표했다. 종합대책은 5대 추진전략과 16개의 중점추진 과제로 구성해 국민 안전 서비스를 강화하고, 탄소흡수원을 보...

    2. 2

      산과 숲이 인상적이었던 영화·드라마는?

      산림청은 2월 7일까지 세계산림총회 공식 누리소통망을 통해 ‘산·숲과 관련된 영화·드라마 추천 행사’를 진행한다.행사는 산림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내년에 개최 ...

    3. 3

      산림청, 2020년도 정부 업무평가 종합 우수기관 선정

      산림청은 43개 중앙행정기관을 대상으로 한 2020년도 정부업무평가에 기관 종합평가 우수를 차지했다고 26일 발표했다.산림청은 국무조정실이 이날 발표한 2020 정부업무평가에서 4개 평가부문(일자리‧국정과제, 규제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