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 금천구, 저소득층 초중고생 학원비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 금천구, 저소득층 초중고생 학원비 지원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지역 저소득 가정과 복지 사각지대 초·중·고 학생에게 학원비를 지원하는 '체인지업'(Chain-G-Up)'사업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사업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심해지고 있는 학력 편차를 완화하려는 것으로, 'Chain'(연결고리), 'G'(금천), 'Up'(향상)이라는 말을 이은 이름이 붙었다.

    금천구는 취지에 동감한 단체의 후원으로 확보한 4천200만원의 기탁금으로 학생이 교습비의 50%를 1인당 월 15만원 이내로 1년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학원은 나머지 교습비의 일부를 재능기부 형태로 지원한다.

    유 구청장과 임동채 금천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원장, 김용환 전국보습교육협의회 금천지구회장은 4일 이런 내용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유성훈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전체적인 교육환경이 큰 변화를 겪고 있는 가운데 특히 가정의 경제적인 여건이 학력격차로 이어지는 악순환이 발생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어려운 환경에 굴하지 않고 마음 놓고 공부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상 선정 등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교육지원과(☎02-2627-281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부산 광안리에 ‘미리 메리크리스마스’

      부산 수영구가 성탄절을 나흘 앞둔 21일 광안리해수욕장 일대에서 ‘미리 메리크리스마스’를 주제로 ‘광안리 M 드론라이트쇼’ 특별 공연을 열었다. 마차를 탄 산타와 이를 끄는...

    2. 2

      법무부, 가석방 30% 확대…한 달 1340명씩 풀어준다

      법무부가 내년부터 가석방 인원을 30% 추가로 늘리기로 했다. 고질적인 교정 시설 과밀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한 달에 약 1340명씩 풀어주겠다는 방침이다.법무부는 21일 “지난달 마련한 ‘20...

    3. 3

      중상환자 옮기던 119구급차, 승용차와 충돌…5명 중경상

      2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13분께 강원 원주시 무실동 한 도로에서 환자를 긴급 이송하던 충북소방 119구급차가 BMW 승용차와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당시 충북소방은 나무 자르는 기계에 장기가 손상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