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리그 올줄 알았는데"…이승우, 포르투갈 포르티모넨스 임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9경기 결장한 이승우, K리그 팀과 접촉하면서 이적설
    포르투갈 1부 리그로 임대 이적
    이승우/사진=이승우 트위터
    이승우/사진=이승우 트위터
    벨기에 리그에서 방황 중인 이승우(신트트라위던)가 프로축구 K리그가 아닌 포르투갈 프리메이라리가(1부리그) 포르티모넨스로 임대 이적할 예정이다.

    2일 포르투갈 리그 사무국에 따르면 겨울 이적시장 마감과 함께 이승우의 포르티모넨스 임대 이적 서류가 접수됐다.

    이와 관련해 포르투갈 복수의 현지 매체들은 "이승우는 이번 시즌 종료까지 임대로 뛰며 계약에는 완전 이적 옵션이 포함돼 있다"고 보도했다.

    포르티모넨스 구단은 스포르팅의 공격수 곤살로 플라타(에콰도르) 영입에 실패했다. 이에 이승우와 접촉하면서 이적시장 마감 직전에 계약이 성사됐다.

    스페인 FC바르셀로나 유소년팀 출신인 이승우는 2017년 이탈리아 세리에A 베로나를 거쳐 2019년 8월 벨기에 주필러 리그 신트트라위던으로 이적했다.

    이승우는 이번 시즌 초반 13경기 동안 2골밖에 넣지 못했다. 또 지난해 12월 피터 마에스 감독이 부임한 뒤로는 출전 명단에도 포함되지 않았다.

    이승우는 현재까지 최근 9경기에서 모두 결장했다. 이에 이적을 추진하던 이승우는 K리그1 수원 삼성, 전북 현대 등과 접촉하면서 눈길을 끌었다.

    한편, 포르티모넨스는 이번 시즌 프리메이라리가에서 13위를 기록하고 있다.

    김정호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 달동안 상가·호텔 사겠다"…정부, 1인 주택공급 본격화

      정부가 지난해 선보였던 '호텔임대'를 본격화한다.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도심 내 공실 상가와 관광호텔 등 비주택을 1인 가구를 위한 주택으로 공급하기 위해 비주택 매입 접수를 ...

    2. 2

      이상문학상에 이승우 '마음의 부력'

      소설가 이승우(62·조선대 문예창작학과 교수·사진)가 문학사상이 주관하는 제44회 이상문학상 대상 수상자로 4일 선정됐다. 수상작은 지난해 월간 ‘문학과사회’ 봄호에 발...

    3. 3

      소설가 이승우, 올해 제44회 이상문학상 대상 수상

      소설가 이승우(62·사진)이 4일 문학사상에서 주관하는 제44회 이상문학상 대상 수상자로 4일 선정됐다. 수상작은 지난해 월간 ‘문학과사회’ 봄호에 발표한 단편 &lsqu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