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수도권 지식산업센터 `디원시티 시그니처` 주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수도권 지식산업센터 `디원시티 시그니처` 주목
    근래 들어 서울보다 비교적 저렴한 시세, 그리고 정부와 지자체의 다양한 세제 혜택이 주어지는 수도권 지식산업센터에 시선을 두는 이들이 늘고 있다. 저금리 기조가 장기화되면서 상대적으로 수익률이 잘 갖춰진 요소를 찾는 흐름이 활발해짐에 따라 매매 및 투자 수요가 집중되고 있다.

    특히 주택 시장에 비해 상대적으로 규제가 적어 투자자들의 이목을 모으는 중인 지식산업센터는 지난 한 해 뚜렷한 거래량 상승 추이를 보였다. 실제로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공개한 통계 자료를 보면, 2020년 매매 거래 건수는 총 4,297건으로 나타났다. 이는 앞선 2019년 집계된 3,780건보다 약 13.7% 상승한 수치다.

    특히 GTX-D 노선 신설 기대 등 교통 호재가 예고된 김포한강신도시가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서울보다 비교적 낮은 시세와 더불어 편리한 교통망을 갖춘 데다, GTX-D 노선 개발 수혜지역으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덕분이다.

    현 추세 속에서 ㈜디허브 플러스가 교통 호재를 품은 김포한강신도시에 지식산업센터 `디원시티 시그니처`를 분양한다고 전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하 3층~지상 10층, 연면적 6만5012㎡ 규모로 조성되는 이 곳은 김포도시철도 양촌역과 구래역 사이에 위치하며, 양촌역과는 350m 거리에 위치해 있다. 광화문까지 1시간이면 닿을 수 있다.

    또한 입주자들에게 쾌적한 환경과 이용 편의를 제공한다. 채광과 환기가 원활한 발코니 특화설계가 적용됐고, 지식산업센터 최초 컨시어지 서비스를 갖췄다. 이 외에도 샤워시설이 포함된 파우더룸과 힐링룸, 미팅룸 등 업무특화 지원시설을 갖춤으로써 수요자로 하여금 업무환경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배려했다.

    분양 관계자는 "방문객들의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시설도 강점이다. 상업시설은 별동 상가 및 야외공연장, 다양한 휴식 공간 등을 두루 갖춘 스트리트로 조성했다. 이로써 한강신도시 거주자는 물론 인근 지역의 거주자와 유동인구까지 끌어들이는 한강신도시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를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소식을 전한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지식산업센터 613실과 상업시설 97실, 창고 12실로 구성되며 지하 2~1층은 주차시설, 지상 1~2층은 상업시설, 2~10층은 지식산업센터로 분양된다. 홍보관은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로 일원 및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일원에 각각 마련돼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