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혜훈 "주가 3,000 상황 위험…샴페인 터뜨릴 때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혜훈 "주가 3,000 상황 위험…샴페인 터뜨릴 때냐"
    국민의힘 이혜훈 전 의원은 6일 코스피지수 3,000 돌파와 관련, 야권의 증시과열 우려를 비판한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의원을 향해 "말귀를 잘못 알아듣고 번지수가 틀린 반격을 했다"고 비판했다.

    경제학 박사 출신으로 한국개발연구원(KDI) 연구위원으로 일했던 이 전 의원은 "제 문제 제기는 '주가 3,000 불가능하다'가 아니라 '주가 3,000 가는 상황이 위험하다'였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실물에 비해 지나치게 부풀려진 거품 주가임은 전문가들의 실증분석 결과 확인됐다"며 "오죽하면 기재부 차관이 '실물과 금융의 괴리는 자산가치 조정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경고했겠나"라고 되물었다.

    이 전 의원은 "실물경제가 좋아서 주가가 오른 것이 아니기 때문에 조그만 외부 충격에도 거품이 꺼져 폭락할 수 있으니 신중하게 대비해야 한다는 얘기"라며 "희망을 부풀리고 샴페인 터뜨릴 때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앞서 국회 정무위 여당 간사인 김병욱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와 이혜훈 전 의원은 오직 문재인 대통령을 비판하기 위해 코스피 3,000선 돌파에 대해 부정적으로 언급하며 동학 개미들의 성실한 투자활동을 '비정상적 주가 상승'으로 곡해했다"고 비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삼성운용 "올해 증시 키워드는 대·반·전"

      삼성자산운용은 7일 올해 국내 증시를 견인할 투자 키워드로 ‘대·반·전’을 제시했다. 각각 대표지수·월배당, 반도체·로봇, 전력·인프라를 의미한다.삼성운용은 코스피지수가 5000선에 가까워진 만큼 시장 대표지수 상장지수펀드(ETF)인 ‘KODEX 200’을 추천 상품으로 꼽았다. 코스닥시장 활성화 정책의 수혜가 예상되는 ‘KODEX 코스닥150’도 함께 추천했다. 변동성 장세에서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만들 수 있는 월배당 커버드콜 상품도 추천했다.올해 가장 주목해야 할 섹터로는 ‘반도체’를 제시했다. 인공지능(AI) 수요 급증으로 메모리 반도체 가격이 급등하면서 파운드리·장비산업 전반으로까지 온기가 확산할 것으로 봤다. 휴머노이드 로봇이 산업 현장에 본격적으로 투입되기 시작하면서 완성형 로봇 시장과 핵심 부품 기술력을 보유한 국내 강소기업에 주목해야 한다고도 조언했다.양지윤 기자

    2. 2

      [특징주 & 리포트] '유니온머티 上…희토류株 급등' 등

      ● 유니온머티 上…희토류株 급등국내 희토류 관련주가 7일 급등했다. 중국 정부가 일본을 겨냥해 희토류 수출 통제 조치에 나서면서다. 희토류 관련 테마주로 분류되는 유니온머티리얼은 29.99% 오른 1747원에 마감했다. 이 회사는 희토류 대체 소재로 알려진 ‘페라이트 마그넷’ 등을 생산한다. 모회사인 유니온(19.95%)과 EG(10.75%), 삼화전자(9.36%), 대원화성(5.72%), 쎄노텍(5.90%), 동국알앤에스(4.24%) 등 다른 희토류 테마주도 상승했다.● ‘불닭’ 삼양식품, 8% 넘게 하락‘불닭’ 브랜드로 유명한 삼양식품이 크게 떨어졌다. 전날 대비 8.24% 밀린 115만8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외국계 증권사 창구에서 매물이 쏟아졌다. 박성호 LS증권 연구원은 “작년 4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6405억원, 136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8%와 21.3% 증가하겠지만 영업이익 컨센서스(증권가 추정치 평균)는 8% 이상 밑돌 것”이라고 예상했다. 다만 목표주가 175만원은 유지했다.● 대신證, 크래프톤 목표가 낮춰대신증권은 크래프톤의 목표주가를 기존 41만원에서 37만원으로 낮췄다. 작년 4분기 실적이 기대를 밑돌았을 것으로 봤다. 이지은 연구원은 “PC 매출이 직전 분기 대비 67%, 모바일 매출이 22% 각각 감소했을 것”으로 추정했다. 다만 올해 1분기는 전통 성수기이기 때문에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했다. 주가는 6.45% 밀린 23만2000원에 마감했다.

    3. 3

      삼성전자 4분기 잠정실적

      ▷오전 7시50분께 삼성전자 4분기 잠정실적▷오전 9시30분 금융위원회 포용적금융 대전환 1차 회의▷낮 12시 한국은행 상세자금순환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