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탈리아 현금인출기서 돈벼락…오작동으로 지폐 수십장 분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탈리아 현금인출기서 돈벼락…오작동으로 지폐 수십장 분출
    이탈리아 나폴리의 현금자동지급기(ATM)에서 별안간 수십장의 지폐를 토해내 현지 경찰이 시스템 해킹 여부를 수사하고 있다고 TGCOM24 등 현지 언론이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박싱데이'인 지난 26일 나폴리 중심가에 설치된 ATM에서 20유로권과 50유로권 지폐 수십장이 쏟아져나왔다.

    갑작스러운 사태에 주변은 일순간 얼어붙었다.

    일부 행인은 놀란 얼굴로 가던 길을 멈췄다.

    성탄절 연휴 기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외출 제한으로 거리를 지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았다고 한다.

    이 상황을 수습한 것은 산책 나온 모로코 출신의 51세 남성이었다고 현지 언론은 전했다.

    ATM 옆을 지나다 상황을 목격한 그는 차분하게 바닥에 떨어지는 지폐를 모아 인근 경찰서로 향했다.

    그가 모은 지폐의 총액은 980유로(약 131만원)에 달했다.

    현지 언론은 코로나19 사태로 많은 사람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빛을 발한 이 아프리카 이민자의 선행을 조명했다.

    경찰은 ATM을 관리하는 금융기관에 기계 오작동 사실을 알리고 시스템 해킹 가능성 등을 수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트럼프, '바이든 임명' 대사 대거 소환…직업 외교관 교체 이례적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전임 조 바이든 행정부 시절 외국 대사로 임명된 직업 외교관들을 대거 소환하고 있다.미국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가 19일(현지시간) 이 같은 내용을 보도했다. 미국 외교관 노조인 ...

    2. 2

      캐나다식 '임꺽정'…산타 복장한 채 대형마트 털어 '나눔'

      빨간 옷을 입고 새하얀 수염을 단 '산타'들이 캐나다 몬트리올에 위치한 대형마트를 털었다. 늦은 밤 수천달러(수백만원)어치 식료품을 훔쳐 달아난 것이다.19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가디언에 따르면 이들...

    3. 3

      춤추듯 혼잡한 마이크 봉에…"쏘리" 브리핑 멈춘 마크롱 [영상]

      유럽연합(EU) 정상회의에 참석한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언론사 마이크의 자리다툼에 발언을 끊고 '상황 정리'를 요청한 장면이 소셜미디어(SNS)에서 화제다.마크롱 대통령은 18일(현지시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