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스템바이오텍 "퓨어스템 RA, 코로나19 치료목적 사용 승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종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치료제
    사진 제공= 강스템바이오텍
    사진 제공= 강스템바이오텍
    강스템바이오텍은 23일 ‘퓨어스템 RA’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급성호흡곤란증후군(ARDS) 치료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치료목적 사용 승인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퓨어스템 알에이주는 강스템바이오텍이 개발 중인 동종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치료제다.

    서울성모병원은 최근 퓨어스템 알에이주의 치료 효과 및 활용 가능성을 검토했다. 그 결과 퓨어스템 알에이주에 대한 서울성모병원 임상시험심사위원회(IRB) 승인과 식약처 승인을 받았다는 설명이다.

    회사는 코로나19 환자가 중증 폐렴이나 급성호흡곤란증후군으로 악화돼도 적절한 치료제가 없는 상황에서 줄기세포치료제가 환자의 사망률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요한 강스템바이오텍 임상개발본부장은 “코로나19 감염의 주요 사망원인 중 하나인 중증 폐렴 및 급성호흡곤란증후군(ARDS)의 치료제로서 줄기세포를 활용하고자 비임상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며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내년 초 상업화 임상시험에 착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인혁 기자 hyu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서울 376명-경기 310명-충북 58명-인천 49명 등 확진

      [속보] 서울 376명-경기 310명-충북 58명-인천 49명 등 확진조준혁 한경닷컴 기자 presscho@hankyung.com

    2. 2

      [속보] 코로나 어제 1092명 신규 확진…사흘 만에 다시 천명대

      중앙방역대책본부는 23일 0시 기준으로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092명 늘어 누적 5만2550명이라고 밝혔다.전날(869명)보다 223명 늘어나면서 지난 20일(1097명) 이후...

    3. 3

      정 총리 "연휴에 방역 허리띠 조여야…확실하게 승기 잡자"

      정세균 국무총리(사진)는 23일 "다가오는 연휴 기간에 방역의 허리띠를 바짝 조여 확실하게 승기를 잡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정세균 총리는 이날 서울시청에서 주재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중앙재난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