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IBK연금보험, 오늘부터 퇴직연금 수수료 전격 인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IBK연금보험, 오늘부터 퇴직연금 수수료 전격 인하
    IBK연금보험은 근로자의 안정적인 퇴직재원 마련을 지원하기 위해 22일부터 퇴직연금수수료를 전격적으로 인하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인하된 퇴직연금수수료는 운용관리수수료와 자산관리수수료를 합해 최저 확정급여(DB)형 0.14%, 확정기여(DC)형 0.27%로 인하폭은 최대 DB형 0.11%포인트(p), DC형 0.08%p다.

    특히 중소기업·사회적기업·강소기업의 퇴직연금 도입 부담 완화를 위해 추가적인 수수료 할인 혜택을 확대하는 등 최저 수준의 수수료율을 제공한다.

    수수료 인하는 신규 가입고객 뿐 만 아니라 기존 가입 고객에게도 일괄 적용된다.

    양춘근 IBK연금보험 대표이사는 "이번 수수료 인하는 퇴직연금제도 도입을 장려·확대하고 중소기업 근로자 등 서민계층의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TDF를 퇴직연금 대표 투자상품 키워야"

      퇴직연금을 활성화하려면 타깃데이트펀드(TDF)를 대표 투자 상품으로 육성해야 한다는 제언이 나왔다. TDF는 은퇴 시점에 맞춰 주식과 채권 등 자산 비중을 조절해주는 상품이다.15일 홍원구 자본시장연구원 연구위원이 ...

    2. 2

      “美처럼 퇴직연금 자동투자 활용…'TDF' 대표 투자상품으로 키워야”

      퇴직연금을 활성화하려면 타깃데이트펀드(TDF)를 대표 투자상품으로 육성해야 한다는 제언이 나왔다. TDF는 은퇴시점에 맞춰 주식과 채권 등 자산 비중을 조절해주는 상품이다. 15일 홍원구 자본시장연구원 연구...

    3. 3

      사회공헌 사업인데…2년 만에 30% '고수익' 낸 펀드

      삼성자산운용이 지난해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내놓은 근로복지공단 퇴직연금 전용 타깃데이트펀드(TDF)가 설정 이후 30.79%의 수익을 올리며 순항하고 있다.이 상품은 수수료가 일반 근로자에게 판매되는 퇴직연금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