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안테나 첫 캐럴 '겨울의 우리들'…감성 보컬에 환상적인 연주까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안테나, 첫 캐럴 '겨울의 우리들' 발표 /사진=안테나 제공
    안테나, 첫 캐럴 '겨울의 우리들' 발표 /사진=안테나 제공
    안테나 소속 13팀 아티스트가 모두 참여한 크리스마스 캐럴이 공개된다.

    안테나는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2020 크리스마스 캐럴 '겨울의 우리들'을 발표한다.

    '겨울의 우리들'은 모두가 힘든 요즘, 안테나가 할 수 있는 위로의 방식을 고민하던 중 크리스마스만큼은 즐겁고 행복하게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서 성사된 프로젝트다.

    토이(유희열)부터 정승환, 샘김, 정재형, 루시드폴, 페퍼톤스, 박새별, 권진아, 이진아, 윤석철, 적재, CHAI(이수정), 프로듀서 서동환까지 안테나 소속 팀이 모두 참여한 이번 캐럴은 더 블랭크 숍으로 프로듀서로서의 성공적인 시작을 알린 윤석철과 팝재즈 싱어송라이터 이진아를 필두로 재즈 베이스에 적재적소에 다양한 악기를 활용한 다채롭고 풍성한 사운드로 완성됐다.

    참여 아티스트들의 개성 있는 음색이 조화를 이룬 멜로디 라인과 코러스를 비롯해 기타(적재), 피아노(윤석철), 트럼펫(이장원)으로 이어지는 화려한 솔로 연주, 최근 안테나의 프로듀서 라인으로 새롭게 합류한 프로듀서 서동환의 감각적인 스트링 편곡을 더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배가한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는 각 아티스트별로 맞춤옷을 입은 듯 유쾌한 캐릭터 연기를 선보인다. 아티스트별로 각기 다른 재미 요소를 엿볼 수 있는 엘리베이터 등장 신에 이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함께 크리스마스 파티를 즐기는 안테나 아티스트들의 특별한 패밀리십을 감각적으로 표현하여 포근하고 따스한 감성을 선사한다.

    안테나는 그간 '좋은 사람, 좋은 음악'을 모토로 진심이 담긴 음악을 선보여온 만큼 이번 첫 캐럴 '겨울의 우리들'을 통해 내일은 좋은 일들이 기다릴 거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 올겨울 모두의 마음을 따뜻하게 물들일 예정이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안테나, 첫 크리스마스 캐럴 '겨울의 우리들'…희망 멜로디 예고

      안테나의 첫 크리스마스 캐럴 프리 리스닝 영상이 공개됐다.안테나 측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0 크리스마스 캐럴 '겨울의 우리들' 프리 리스닝 영상을 선보였다.공개된 영상에는 눈 내리는 '...

    2. 2

      트리 장식하는 유희열…안테나 첫 크리스마스 캐럴 어떨까

      안테나의 첫 크리스마스 캐럴 프롤로그 영상이 공개됐다.안테나 측은 공식 SNS를 통해 2020 안테나 크리스마스 캐럴의 프롤로그 영상을 선보였다.공개된 영상 속 유희열은 세심한 손길로 크리스마스트리를 장식하고 있다....

    3. 3

      SKT, 안테나 플라스틱 덮개 재활용

      SK텔레콤은 업계 최초로 통신 안테나의 플라스틱 덮개(레이돔)를 재활용하는 데 성공했다고 26일 발표했다.레이돔은 전파 활동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핵심 부품을 보호할 수 있게 특수 설계 및 가공된 플라스틱이다. 재활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