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택시운전 자격시험 원스톱으로…내년부터 하루 만에 취득 가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자격시험 주관…합격 여부 바로 확인

    "택시운전 자격시험 원스톱으로…내년부터 하루 만에 취득 가능"
    내년부터 택시 운전 자격시험이 '원스톱' 방식으로 치러져 하루 만에 자격을 취득할 수 있게 된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은 택시연합회가 시행하던 택시 운전 자격시험을 내년 1월 1일부터 공단이 주관함에 따라 원스톱 서비스가 도입된다고 17일 밝혔다.

    현재 택시 운전 자격을 따기 위해선 운전면허를 지닌 운전자가 운전적성 정밀검사와 택시 운전 자격시험에 차례로 합격해야 한다.

    공단이 운영하는 운전적성 정밀검사에서 적합 판정을 받은 뒤, 택시연합회에서 한 달에 약 2회 진행하는 택시 운전 자격시험을 따로 치러야 해 자격 취득에는 보통 2주가 걸렸다.

    내년부터는 공단이 자격시험을 운영함에 따라 운전적성 정밀검사부터 택시 운전 자격시험까지 한 장소에서 받을 수 있어 하루 만에 자격취득이 가능해졌다.

    공단은 또 전국 12개 시험장에서 매일 4회 자격시험을 시행하고 6개의 비상설 시험장도 운영할 계획이다.

    시험 방식도 기존 종이 시험 형식에서 컴퓨터를 이용한 방식(CBT)으로 변경해 합격 여부도 그 자리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공단은 우선 내년 2월까지 서울(노원)과 상주에서 시범 운영 기간을 거쳐, 3월부터는 전국으로 확대될 계획이다.

    권병윤 공단 이사장은 "택시 운수종사자의 전문성 확보와 안전관리 강화로 국민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구청장 백댄서 논란' 광주 공무원…'주의·훈계' 받았다

      문인 광주 북구청장의 백댄서로 전국노래자랑 무대에 오른 여성 간부 공무원들에게 훈계·주의 조치가 내려졌다. 문 구청장의 무대 퍼포먼스를 사전에 논의하기 위해 출장을 신청했기 때문이다.31일 광주 북구에 ...

    2. 2

      [단독] 직매립 금지 D-1…서울 자치구들 '눈물의 웃돈 계약'

      수도권 생활폐기물 직매립 금지 시행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지만 서울시와 25개 자치구에는 긴장감이 감돌고 있다. 서울시는 직매립 금지에 대비한 국비 지원 예산이 전액 삭감됐고, 주요 자치구들은 앞다퉈 민간 소각장으로 ...

    3. 3

      쿠팡 이직 시도한 전직 경찰관 취업 불발…"경찰에 영향력 행사 가능성"

      최근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태로 논란이 되고 있는 쿠팡에 다음 달 부장급으로 합류하려던 전직 경위급 경찰관의 취업이 불발됐다. 인사혁신처 산하 정부공직자윤리위원회는 31일 이 같은 퇴직 공직자의 취업심사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