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은행대출 점점 막힌다…카뱅도 연말까지 '마통 신용대출' 중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연말 가계대출 총량관리에 나선 은행권이 잇따라 신용대출을 조이는 조치에 나선 가운데, 인터넷 전문은행 카카오뱅크도 이달 말까지 한시적으로 '마이너스통장 신용대출'을 한시적으로 중단한다.

    17일 카카오뱅크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부터 이달 31일까지 마이너스통장 신용대출 신규 대출이 중단된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은 직장인 고신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대출 상품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대출 속도 조절을 위해 대출 잔고의 변동성이 높은 마이너스통장 대출의 신규 대출을 일시적으로 중단하는 것"이라고 배경을 설명했다.

    다만, 대출 연장 등 기존에 뚫어놓은 마이너스통장 계좌에 대한 추가 거래는 가능하다.

    또, 건별 신용대출, 비상금 대출(소액마이너스통장 대출), 사잇돌 및 민간 중금리 대출, 전월세 보증금 대출은 정상적으로 대출이 가능하다.

    앞서 주요 시중은행들도 가계대출 총량 관리를 위해 연말까지 비대면 직장인대출을 아예 중단하는 조치를 잇따라 내놨다.

    신한은행은 지난 15일부터 이달 말까지 '쏠편한 직장인 신용대출'을 포함한 직장인 신용대출의 비대면 신청을 받지 않기로 했다.

    쏠편한 직장인 신용대출은 신한은행 앱에서 간편하게 받을 수 있는 대표 비대면 대출 상품이다.

    신한은행은 지난 14일부터는 의사·변호사 등 전문직 신용대출 한도를 일제히 2억원으로 낮추기도 했다.

    기존 전문직 신용대출 한도는 각 특정 직군별 상품에 따라 2억5천만∼3억원이었던 것을 고려하면 최고 한도가 1억원이 낮아진 것이다.

    KB국민은행은 14일부터 연말까지 1억원이 넘는 모든 가계 신용대출을 원칙적으로 막는다.

    또 다른 은행의 주택담보대출을 KB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로 갈아타는 '타행 대환 주택담보대출'도 연말까지 중단한다.

    우리은행은 지난 11일 비대면 신용대출 주력 상품인 '우리 WON하는 직장인대출' 판매를 중단했다.

    하나은행도 이르면 이달 말부터 의사, 변호사 등 전문직 신용대출 기본 한도를 1억5천만원에서 5천만원으로 대폭 축소할 방침이다.
    은행대출 점점 막힌다…카뱅도 연말까지 '마통 신용대출' 중단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마트로 대박친 '카카오뱅크'…마켓컬리와 손잡았다

      카카오뱅크가 마켓컬리와 손잡고 한정판 적금 상품을 내놨다. 지난 8월 이마트와 관련 상품을 출시한 후 두 번째 대형 유통업체와의 협업이다.카카오뱅크는 '26주적금 위드 마켓컬리'를 출시했다고 10일 밝...

    2. 2

      카카오뱅크 'ATM 수수료' 내년 6월까지 쏜다

      카카오뱅크가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수수료 면제를 2021년 6월30일까지 6개월 더 연장한다고 2일 밝혔다. 카카오뱅크 가입자 1340만명은 내년 6월 말까지 전국 12만여개의 ATM에서 수수료 없이 ...

    3. 3

      연락처만 알면 송금 'OK'…은행권, 모바일 앱 개편해 '카뱅' 잡는다

      모바일 금융 플랫폼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은행들이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 구성을 바꾸고 기능을 간편화하는 등 개편에 집중하고 있다. 쉽고 편리한 환경을 제공해 카카오뱅크에 뺏긴 소비자들을 찾아오겠다는 전략이다.25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