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내일 아침 최저 영하 19도…"한파로 인한 면역력 저하 조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일 아침 최저 영하 19도…"한파로 인한 면역력 저하 조심"
    17일도 아침기온이 최저 19도까지 떨어지며 강추위가 맹위를 떨치겠다.

    기상청은 북서쪽에서 유입된 찬 공기의 영향으로 17일 아침 최저기온이 중부 내륙과 전북 동부, 경북 내륙은 영하 12도,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충북 북부, 경북 북부는 영하 15도 이하로 떨어질 전망이라고 16일 밝혔다.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지고 낮 동안에도 영하의 기온에 머물며 매우 추울 예정이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9도∼영하 1도, 낮 최고기온은 영하 2도∼6도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한파로 인한 면역력 저하 등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며 "수도관 동파, 비닐하우스 농작물 냉해 등 시설물과 농작물 피해도 우려되니 철저하게 대비해달라"고 강조했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서울·경기도와 강원 영동, 전남 동부, 경상도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고 그 밖의 지역도 건조하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도 주의해야 한다.

    추위는 18일 잠시 누그러들며 기온이 평년 수준을 회복하겠지만, 19일에 다시 찬 공기가 내려와 기온이 떨어지면서 추위는 당분간 이어질 전망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코로나19에 동장군까지…광복로 등 부산 중심가 썰렁

      16일 부산은 최저 영하 5도까지 내려가는 추운 날씨가 이어졌다. 14일 올겨울 들어 첫 영하 기온인 -4.1도를 기록했고 15일 -6도에 이어 사흘째 한파가 몰아치고 있다. 부산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한낮 기온도...

    2. 2

      '춘베리아' 춘천 하천 벌써 '꽁꽁'…평년보다 3주일 빨라

      16일 아침 최저 영하 17.2도…당분간 강추위 지속 영하 20도에 가까운 매서운 한파로 강원 춘천시 공지천이 평년보다 3주일이나 빨리 얼어붙었다. 16일 강원지방기상청 춘천기상대에 따르면 이날 올겨울 공지천 첫 결...

    3. 3

      소기업도 풍수해보험 가입 추진…이형석 의원 개정안 발의

      풍수해보험의 사각지대로 남아있던 소기업도 앞으로 보험에 가입할 길이 열릴지 주목된다. 더불어민주당 이형석(광주 북구을) 의원은 자연재해 피해가 상대적으로 큰 영세 소기업을 풍수해보험 가입대상에 포함하는 내용을 골자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