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내일 날씨] 전국적으로 강추위 계속…최저 영하 18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뉴스1)
    (사진=뉴스1)
    내일도 전국적으로 강추위가 계속되겠다.

    15일 기상청에 따르면 북서쪽에서 유입된 찬 공기의 영향으로 16일 아침 한파주의보가 발효 중인 중부 내륙과 전북 동부 내륙, 경북 내륙은 영하 12도 이하를 기록할 것으로 예보됐다.

    한파경보가 내려진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충북 북부, 경북 북부는 영하 15도 이하로 떨어지겠다.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지겠고 낮에도 영하의 기온 분포를 보이며 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8도∼영하 3도, 낮 최고기온은 영하 5도∼4도로 예상된다.

    충남과 전라도,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충남 서해안과 전라 서해안, 제주도 산지는 17일까지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충남 내륙은 이날 밤 한때 눈이 날리는 곳이 있을 수 있다.

    예상 적설량은 제주도 산지와 울릉도·독도 5∼20㎝. 전라 서해안 2∼7㎝, 충남 서해안과 제주도(산지 제외) 1∼3㎝다.

    기상청 관계자는 "건조특보가 발효된 서울·경기도와 강원 영동, 전남 동부, 경상도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고 그 밖의 지역도 건조하니 산불 등 각종 화재가 발생하지 않게 조심해달라"고 당부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오늘 날씨] 전국이 한파에 '꽁꽁'…올 겨울 가장 추운 아침

      전국이 꽁꽁 얼어붙으며 올 겨울 들어 가장 추운 아침을 기록했다.15일 기상청에 따르면 한파주의보가 발효 중인 중부 내륙과 전북 동부 내륙, 경북 내륙은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2도 이하를 기록했다. 한파 ...

    2. 2

      [내일날씨] 아침 최저기온 영하 16도…동장군 '맹위'

      내일(오는 15일) 아침 기온이 영하 16도까지 떨어질 전망이다.14일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 우리나라는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돼 전국 대부분 지역이 영하 5도 이하, 중부 내륙과 경북 북부는 영하 10도 이하로 ...

    3. 3

      올겨울 최강 추위

       서울 최저기온이 영하10도를 기록하며 올겨울 가장 추운 날씨를 보인 14일 오전 서울 광진구 뚝섬한강시민공원 인근에 얼음이 얼어 있다.김범준 기자 bjk07@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