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지검 시장 보선 선거사범 전담수사반 가동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금품선거·거짓말선거·여론조작 행위 엄중 처벌
    부산지검 시장 보선 선거사범 전담수사반 가동
    부산지검은 내년 4월 부산시장 보궐선거와 관련해 선거사범 전담수사반을 구성, 가동에 들어갔다고 14일 밝혔다.

    전담수사반장에는 조광환 공공수사부장이 맡았다.

    검찰은 이날 오후 부산지검 6층 소회의실에서 부산시장 보궐선거 대비 유관기관 대책회의를 열고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는 검찰 측 4명, 선관위 2명, 경찰 2명 등이 참석했다.

    대책회의에서는 금품선거, 거짓말선거, 여론조작 행위 등의 단속에 역량을 집중해 엄정 처벌하기로 했다.

    특히 제21대 총선 때 금품선거사범·거짓말 선거사범이 전체의 48.6%, 제7회 부산시장 선거 때 거짓말 선거사범이 전체의 70.7%를 차지한 점에 주시, 상대 후보에 대한 근거 없는 의혹 제기, 왜곡된 여론조사 결과 유포, 블로그·밴드 등에서 후보자 비방 등에 적극 대응하기로 했다.

    전담수사반은 단계별 특별근무체제에 들어가는 한편 공소시효가 완료되는 내년 10월 7일까지 비상근무체제를 유지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런 호황은 처음"…'日 대신 한국행' 중국인들 예약 폭발

      18일 오전 서울 중구 명동 거리.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제(春節·중국의 설, 15~23일) 연휴 나흘째를 맞아 거리는 중국인 관광객(유커)들로 발 디딜 틈이 없었다. 화장품 매장과 잡화점 앞에는 '...

    2. 2

      [속보] 내란특검, 이상민 전 장관 징역 7년 1심 판결에 항소

      12·3 비상계엄에 가담한 혐의로 징역 7년형을 선고받은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의 1심 판단에 대해 내란특검팀(특별검사 조은석)이 불복해 항소했다.특검은 18일 언론 공지를 통해 "사실오인 및 법리 ...

    3. 3

      걸그룹 얼굴에 나체 사진 합성…30대 회사원의 '최후'

      유명 아이돌 걸그룹 멤버 얼굴에 나체 사진을 합성한 영상물을 만들고, 공유한 30대 회사원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가 선고됐다.울산지법 형사8단독 김정진 부장판사는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기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