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자간호대 캠퍼스타운 사업단 창업팀 `어반랩스`, 신제품 와디즈서 성공적 론칭
서울여자간호대학교(총장 김종수) 캠퍼스타운사업단의 창업팀인 빅데이터 기반 기능성식품 전문 R&D 스타트업 어반랩스 주식회사(대표 김선현)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성공적으로 론칭했다.

어반랩스는 체내 흡수율을 높인 액상마카 제품인 `마카롱EX(마카롱엑스)`로 11월 24일부터 약 2주간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했으며, 656명의 서포터가 참여해 목표 금액의 12,040%를 달성했다.

마카롱EX는 필수 아미노산과 무기질, 비타민을 함유해 `페루의 산삼`이라 불리는 마카와 L-아르기닌, 아연, 헛개추출물, 옥타코사놀 등을 고함량으로 구성한 남성 활력을 위한 휴대용 액상스틱이다. 부재료로는 마카와 L-아르기닌 특유의 쓴맛을 줄이고, 맛과 흡수율을 높일 수 있도록 프락토올리고당, 배농축액, 대보식물혼합추출액 등을 담았다.

아울러 마카롱EX의 기획과 개발 과정에서 자사의 빅데이터 분석 기술인 `BIC PM`을 활용해 활력 충전과 운동, 피로회복, 스트레스 등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있음을 파악하고, 제품의 안전성 확보에 심혈을 기울였다.

어반랩스 관계자는 "마카롱EX는 독자적 공정을 통해 마카를 둘러싼 전분질을 제거하고, 이를 액상으로 농축해 체내 흡수율을 높이고 함량을 13,000mg으로 끌어올렸다"라며 "자체 기능성 식품 R&D 프로세스인 BIC PM 및 사전 체험단을 통해 맛과 효과, 구매 의사, 추천 의사, 수요 등을 파악한 것이 제품 출시에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여자간호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사업단장 임희수)은 `헬시 에이징(Healthy Aging) 주민건강 플랫폼 구축사업`이라는 슬로건 아래 서울시 캠퍼스타운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HAHA 창업센터`를 오픈하고, 보건의료 스타트업에 대한 지원체계를 구축해 서울 서북권 캠퍼스타운의 거점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