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한중 징계위원장 "어려운 시기…신속한 심의 하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징계위 편향성' 지적에 "보기에 따라 다르다" 해명
    정한중 징계위원장 "어려운 시기…신속한 심의 하겠다"
    윤석열 검찰총장 징계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정한중 한국외대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교수는 10일 "국민들이 어려운 시기에 이런 일로 오래 끌면 안 되니 신속한 심의를 추구하겠다"고 말했다.

    정 교수는 이날 징계위 1차 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앞으로) 절차를 잘 진행해서 피청구인의 방어권에 지장 없도록 심의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징계위원 구성이 정치적으로 편향됐다는 비판에는 "그건 보기에 따라 다르다"고 해명했다.

    정 교수는 또 윤 총장 측의 징계위원 기피 신청을 모두 기각한 것과 관련해서는 "(윤 총장 측의 징계위원 기피 신청은) 옳지 않은 주장이라고 본다"고 했다.

    또 심재철 검찰국장이 윤 총장 측의 기피신청 의결을 하기 전에 먼저 회피했어야 한다는 주장에도 "그것도 맞지 않는다"며 "잘못된 주장"이라고 부연했다.

    정 교수는 심 국장을 징계위 직권으로 증인 채택한 것에는 "물어볼 게 있어서 채택했다"며 "피청구인의 증인을 7명이나 채택해 줬다"고 말했다.

    한편 징계위는 이날 회의에서 결론을 내리지 못 하고 오는 15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징계 심의를 속개하기로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술 마시고 시속 100㎞로 3㎞ 도주한 운전자…경찰 검거

      경찰의 정지 요구를 무시하고 시속 100㎞가 넘는 속도로 차량을 몰며 도주한 음주 운전자가 검거됐다.20일 부산 북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8일 오후 9시 49분께 부산 동래구 안락동에서 "차량이 지그재그로 운전한다...

    2. 2

      '무기징역' 尹 "고난 겪은 국민께 사과…내란 논리는 납득 어렵다"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무기징역을 선고받은 다음 날 "단순히 군이 국회에 갔기 때문에 내란이라는 논리는 납득하기 어렵다"라는 입장을 냈다.윤 전 대통령은 20일 법률대리인단을 통해 "12&middo...

    3. 3

      [포토] 창덕궁 순찰도 로봇이

      20일 서울 종로구 창덕궁 후원에서 순찰 로봇 '순라봇'이 순찰 시연을 하고 있다.  순라봇은 창덕궁을 돌아다니며 화재나 이상 소음 등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돌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창덕궁관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