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로나 대유행에 삼성전자 순환 재택근무 도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가전·모바일 등 일부 사업부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수도권을 중심으로 대유행하자 삼성전자가 부서별 순환 재택근무를 도입한다.

    7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소비자 가전(CE), IT·모바일(IM) 등 일부 사업 부문에서 9일부터 부서별 순환근무를 실시한다.

    순환 재택근무는 부서별로 필수 근무인력을 제외하고 3교대로 나눠 일부는 회사로 출근하고, 일부는 재택근무를 하는 방식이다.

    코로나 대유행에 삼성전자 순환 재택근무 도입
    삼성전자는 또한 현재 시범운영 중인 재택근무 대상 인원을 9일부터 늘리기로 했다.

    CE부문과 IM부문에서 9월부터 재택근무를 시범운영하다 코로나19가 진정하며 종료됐다가 지난달 중순부터 확진자가 급증하며 재택근무가 재개됐다.

    이번에 수도권 2.5단계·전국 2단계 격상에 따라 재택근무 대상을 확대하는 것이다.

    이외에 삼성전자는 회의 참석 인원 10명 미만으로 제한, 고위험시설 방문자제, 출장 제한·회식 금지 등 자체 지침을 이전보다 강화해서 시행 중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中,희토류 수출통제시 日 자동차·전자업체 공급망 타격

      중국이 희토류 수출 제한을 강화하면서 일본의 자동차 및 전자 산업이 공급망 위험에 직면할 것으로 예상된다. 노무라는 중국의 희토류 수출이 3개월만 중단되도 일본 GDP가 0.11% 감소할 것으로 추정했다. 이 날 일...

    2. 2

      중국, 일본산 반도체 재료 반덤핑 조사 개시

      중국의 대일 공세가 군사적 용도로 사용될 수 있는 희토류 등 모든 품목의 수출 통제에 이어 일본산 반도체 재료 수입에 대한 반덤핑 조사로 확대됐다. 7일(현지시간) 중국 상무부는 반도체 제조 공정에 사용되는...

    3. 3

      "알바 근태관리 골치였는데"…젠슨황 다녀간 깐부치킨 근황

      "아르바이트생 출퇴근 관리 어떻게들 하시나요.""엑셀로 근무 시간 정리하려는데 주휴수당 등 계산이 너무 골치 아픕니다."자영업자 커뮤니티에 단골 질문으로 올라오는 고민 중 하나다. 주5일근무제로 하루 8시간씩 주 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