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 소래로·소래대교 12월 3일 전면 개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 소래로·소래대교 12월 3일 전면 개통
    인천시는 소래포구 이용자의 교통편의를 위해 추진한 확장된 소래로와 소래대교를 12월 3일 6시 전면 개통된다고 2일 밝혔다.

    인천과 시흥을 연결하는 소래로 및 소래대교 확장공사는 총 연장 880m, 폭 4차선을 6차선으로 확장하는 공사다. 지난 2017년에 착공해 사업비가 약 170억원이 투입됐다.

    소래대교 하부 어업장비 보관 컨테이너 정비 및 영동고속도로 확장사업과 연계 등 많은 우여곡절을 겪은 것으로 알려진 사업이다.

    소래포구 주변은 통행량이 많아 차량정체와 소음, 분진 발생으로 주민들이 큰 불편을 호소해 온 지역이다. 소래·논현구역 도시개발사업으로 발생되는 교통량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 관계자는 “도로 확장으로 교통소통은 물론 지역주민의 환경개선과 상권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jeffk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인천 용유·무의지역 ‘레저·힐링 복합공간’ 조성

      인천국제공항이 인근에 있는 용유지역은 ‘체험중심 레저·문화복합공간’으로, 영종도와 무의대교로 연결된 무의지역은 ‘자연중심의 힐링·생태·휴식공간&r...

    2. 2

      항공정비산업 인력양성 인프라 갖춰가는 인천시

      인천시는 인천형 항공정비(MRO)산업 인력양성체계인 ‘항공산업 사다리형 인력 양성’ 이 본격 시작됐다고 1일 밝혔다.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가 1일 ‘항공 MRO 특화 캠퍼스&rsq...

    3. 3

      인천송도 6․8공구 주민 출퇴근길 희소식...송도달빛축제공원역 개통

      인천지하철 1호선 송도달빛축제공원역이 이달 12일 개통한다. 송도 6․8공구와 인천 도심을 잇는 도시철도 1호선 연장 2단계(국제업무지구역~송도달빛축제공원역) 구간이다. 1단계 구간인 동막역~국제업무지구역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