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라젠 "거래재개 노력할 것…면역항암제 임상도 예정대로 진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뉴스1
    사진=뉴스1
    신라젠이 한국거래소로부터 개선기간 1년을 부여받은 것과 관련해 거래 재개를 위해 노력하는 한편 면역항암제 펙사벡 임상도 예정대로 진행하겠다고 했다.

    신라젠은 30일 거래소 기업심사위원회(기심위) 발표에 대해 "개선기간 안에 최선을 다해서 거래를 재개시키겠다"며 "개선 기간 동안 재무 건전성을 확보하면 되지 않을까 예상한다"고 말했다.

    이어 "펙사벡의 임상 자금은 있기 때문에 임상 계획에는 차질이 없을 것"이라며 "거래소에서도 임상에 대해서는 문제 삼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신라젠은 지난 5월 초부터 주식 거래가 정지됐다. 문은상 전 대표 등의 횡령·배임 때문이다. 거래소는 신라젠에 대한 상장 적격성 실질 심사를 진행해왔으며, 이날 기심위 회의에서 개선기간 1년을 부여했다.

    지난해 펙사벡의 간암 대상 표적항암제 병용 미국 임상 3상을 조기 중단했지만 다른 암종에 대한 면역항암제 병용 임상에 집중하겠다는 것이다.

    신장암 임상은 미국, 한국, 호주에서 1b상 단계에 있고, 대장암 임상은 미국 국립암연구소 주도로 진행 중이다. 중국에서는 파트너사 '리스팜'이 올해 10월 1차 치료에 실패한 진행성 또는 전이성 흑색종의 안전성을 검증하고 적정 용량을 확인하는 임상시험 계획을 허가받았다. 연내 환자 등록이 시작될 전망이다.

    이송렬 기자 yisr020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개선기간 부여' 신라젠 "면역항암제 임상 예정대로 진행"

      "1년간 재무 건전성 확보해 거래 재개시킬 것"신라젠이 30일 한국거래소 기업심사위원회(이하 기심위)에서 개선기간 1년을 부여받은 것과 관련, 거래 재개를 위해 노력하는 한편 면역항암제 펙사벡 임상도 예정대로 진행하...

    2. 2

      신라젠, 상폐위기서 벗어나…거래소, 개선기간 1년 부여[종합]

      면역 항암치료제 개발업체 신라젠이 상장폐지라는 막다른 코너에서 벗어났다. 거래소가 신라젠에 개선기간 1년을 부여하면서다. 3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거래소는 기업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신라...

    3. 3

      [속보] 거래소, 신라젠에 추가 개선 기간 1년 부여

      한국거래소는 30일 기업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신라젠에 개선기간 1년을 부여하기로 심의·의결 했다. 신라젠은 개선기간 종료일인 내년 11월30일부터 7거래일 이내 개선계획 이행내역서와 계선계획 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