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와글와글] "불륜남에게 협박당하고 있어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와글와글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와글와글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불륜을 했던 상대에게 협박을 당하게 됐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기혼자인 A 씨는 최근까지 연하남인 B 씨와 불륜 관계를 이어왔다. 연하에 경제적인 여유가 없었던 B 씨를 위해 A 씨는 생활비 보조는 물론 휴대전화 미납금까지 대신 납부해줬다.

    뿐만 아니라 A 씨는 자신의 이름으로 B 씨를 위해 월세집 계약까지 해줬다. 하지만 이후 A 씨와 B 씨는 헤어졌다. 문제는 결별 후 시작됐다.

    A 씨는 자신이 활동하던 불륜 카페에 "분명 (불륜남이) 월세를 잘 내기로 했는데, 최근 임대인에게 4개월 째 월세를 내지 않고 있다는 연락을 받았다"며 "계약이 제 이름으로 돼 있어서 내용증명을 보낸다는데, 전 남자친구는 '배째라' 식이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이제는 돈을 주면 나가겠다고 협박한다"며 "이거 고소할 수 없냐"고 문의했다.

    이어 "이럴 때 고소해도 남편이 모를 수 있냐"고 덧붙였다.

    A 씨의 호소에 "전 남자친구가 양**였다", "아예 작정을 하고 접근한 거 같다", "신용불량자라도 월세 계약은 할 수 있는데, 일부러 그런 거다", "돈 주는 순간 더 많이 뜯기는 거 시작이다" 등의 반응이 나왔다.

    하지만 해당 글이 다른 커뮤니티에 공개되면서 "미납된 월세 물어주고, 복비 물어주고, 계약을 끝내면 될 일인데 왜 그러냐"면서 이해가 안된다는 의견이 쏟아졌다.

    "어차피 계약자가 A 씨인 만큼, B 씨를 당장 주거침입으로 신고해서 내쫓을 수도 있다", "바로 신고 안하고 뭐하냐", "그동안 돈 뜯길 때 이런 애인줄 몰랐냐" 등의 날 선 반응도 적지 않았다.

    ※[와글와글]은 일상 생활에서 겪은 황당한 이야기나 어이없는 갑질 등을 고발하는 코너입니다. 다른 독자들과 공유하고 싶은 사연이 있다면 보내주세요. 여러분의 사연을 보내실 곳은 jebo@hankyung.com입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광수부터 정일우까지…한국 스타들 베트남行 이유 있었네 [무비인사이드]

      이광수부터 정일우까지. 국내 유명 스타들의 베트남행엔 이유가 있었다.국내 극장가에 한국·베트남 합작 영화들이 잇달아 개봉하며 새로운 문화 교류 흐름을 예고하고 있는 것. 양국 영화계의 적극적인 협업과 베...

    2. 2

      [이 아침의 음악인] '재즈 불모지' 韓서 첫 재즈클럽 연 대모

      “외롭고 괴로울 때면 난 이렇게 생각했어요. 그래, 난 블루스를 더 잘 부르게 되겠구나.”한국 최초의 여성 재즈 보컬리스트 박성연(1943~2020·사진)은 삶의 고통마저 음악적 축...

    3. 3

      양양 산불진화에도 건조특보 '긴장'…화요일 전국 대부분 '비'

      주말에 발생한 강원 양양군 산불이 16시간 만에 진화됐지만 월요일인 24일에도 전국적으로 대기가 건조할 예정이다. 화요일인 25일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나 강수량은 적을 것으로 전망된다.2...

    ADVERTISEMENT

    ADVERTISEMENT